하와이 파이브-0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하와이 파이브-오
Hawaii Five-0
하와이 파이브-0의 로고
하와이 파이브-0의 로고
장르 수사 드라마
방송 국가 미국의 기 미국 / 캐나다의 기 캐나다
방송 채널 CBS / Global TV, NTV
방송 기간 2010년 9월 20일 ~ 2020년 4월 3일
방송 분량 42분
방송 시즌 10
방송 횟수 240
추가 채널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OCN
일본의 기 일본 AXN 재팬
원작 하와이 파이브-O
책임프로듀서 피터 M. 렌코브
앨릭스 커츠먼
로베르토 오르시
출연자 앨릭스 오로린
스콧 칸
대니얼 대 킴
그레이스 박
HD 방송 여부 1080i (HDTV)

하와이 파이브-오(Hawaii Five-0)는 미국의 수사 드라마로 1968년에서 1980년까지 방영된 '하와이 파이브-오'를 리메이크 한 것으로, 원작과 리메이크를 구분하기 위해 영어 표기시 원작은 알파벳 'O'를, 리메이크작은 숫자 '0'을 붙인다. 원작과 같이 CBS에서 방영되었고, 원작이 방영을 시작한 1968년 9월 20일로부터 정확히 42년 후인 2010년 9월 20일, 리메이크 작의 방영이 시작됐다. 주연에 한국계 배우 대니얼 대 킴그레이스 박이 각각 '친 호 켈리'역과 '코노 칼라카와'역으로 등장하며, 조연에도 한국계 배우인 윌윤 리가 '상민'역으로 등장한다.

방송[편집]

미국CBS (미국 방송사)가 방영할 때 캐나다Global TV와 NTV가 미국과 동시 방영했다. 많은 나라들에 수출되어 방영되었고 2011년 7월 9일부터 대한민국에서도 OCN을 통해 예정일보다 4일 일찍 방영된다.

본 방영[편집]

추가 방영[편집]

출연[편집]

하와이 파이브-0의 패널들. 좌측부터 피터 M. 렌코브, 대니얼 대 킴, 그레이스 박.

에피소드[편집]

하와이 파이브-오는 주지사가 하와이주 내 특수 경찰을 조직하면서 시작된다. 아버지의 사망으로 고향인 하와이로 돌아온 "스티브 맥개럿 소령"이 지휘를 맡고, 하와이로 발령 받아 온 "대니 윌리엄스"와 호놀롤루 경찰이자 스티브 아버지의 후배였던 "친 호 켈리" 그리고 친의 사촌 동생 "코노 칼라카와"가 스티브 맥개럿의 특수 경찰에 합류하고 팀 이름을 하와이가 미국의 50번째 주라는 의미로 "파이브-오(Five-O)"로 정한다. 파이브-오 팀은 주지사 "팻 제임슨"에게 면책권을 부여받고 하와이 섬 안에서의 특수 범죄를 수사하는 역할을 받는다.

동시에 "스티브 맥개럿"은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빅터 헤스"와 그에 연관된 것을 수사하게 되고, 수사가 진행될수록 아버지의 살인의 배후에 일본의 야쿠자 "우 팻"과 연관이 있음을 알게 된다.

음반[편집]

이 드라마의 오프닝은 대한민국의 예능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등에 자주 삽입되었다. 모턴 스티븐즈가 작곡한 음악이며 리메이크 드라마용 오프닝을 녹음할 때 "원작 그대로"라는 생각을 가지고 녹음했다고 한다.[1]

1969년 TV 시리즈 (원작)[편집]

1969년 TV 시리즈와 2010년 TV 시리즈의 기본 스토리라인은 비슷하나 다른점은, 원작에서의 "코노 칼라카와"는 줄루 (Gilbert "Zulu" Kauhi)가 연기한 남자 캐릭터였지만, 리메이크 작에서의 "코노 칼라카와"는 그레이스 박 (Grace Park)이 연기한 여자 캐릭터이다.

각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