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로더데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Shirobot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2월 1일 (일) 04:19 판 (白:사:Ysjbserver요청으로 {{주석}}을 {{각주}}로 바꿈 total:18220, replaced: {{주석 → {{각주 using AWB)
포트로더데일
플로리다 주에서 포트로더데일의 위치

포트로더데일(영어: Fort Lauderdale)은 미국 남동부 플로리다 주에 있는 도시이다. 인구 183,606(2007).

플로리다 주 남동부, 브로워드 군의 군청소재지이다. 대서양에 면하는 항구 도시이다. 1838년 이곳에 요새가 세워졌으며, 당시 사령관 로더데일의 이름을 따서 포트로더데일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그러나 그 후 습지인 이곳에는 19세기 후반까지 사람이 들어와 살지는 않았다. 그 후 플로리다 주 남부 지역이 개발되면서 1895년 읍이 되었고, 1911년 시로 승격되었다. 대서양 연안의 수로가 갖추어지면서 항구 도시로 크게 성장하여, 플로리다 주 남부에서 가장 중요한 항구 도시가 되었다. 많은 수로와 운하로 연결되어 '미국의 베네치아'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1] 마이애미 북쪽 40 km 지점에 있으며, 마이애미를 중심으로 한 플로리다 주 남부 광역 도시권의 북부 지역의 중심지이다. 아름다운 해변을 끼고 있어 휴양지로도 유명하다.

참조

  1. (영어)About Fort Lauderdale 포트로더데일 소개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