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터르 미노이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Choboty (토론 | 기여)님의 2014년 1월 3일 (금) 14:37 판 (전거 정보 틀 추가; 예쁘게 바꿈)
페터 미노이트
Peter Minuit
출생1580년
베젤 (현대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
사망1638년 8월 5일
세인트크리스토퍼
성별남성

페터 미노이트(Peter Minuit, 1580년 ~ 1638년 8월 5일)은 인디언들로부터 맨해튼 섬을 사들인 네덜란드식민지 총독이다.

현재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의 베셀(Wesel)에서 태어나 젊은 시절에 네덜란드로 이주하였다. 1626년 북아메리카의 네덜란드 식민지 뉴네덜란드의 총독 및 총재가 되었다. 60 길더를 내고 인디언들로부터 맨해튼을 사들였는 데, 네덜란드 서인도 회사가 이 섬을 차지하는 공인을 획득하였다.

맨해튼 섬 남부 절반에 정착지 뉴암스테르담을 세워 네덜란드 서인도 회사의 활동 중심지로 발달시켰다. 또한 암스테르담 요새(Fort Amsterdam)를 세우는 데 감독하기도 하였다. 그 요새는 모피 거래의 교통로가 되는 허드슨 강 입구를 보호하기 위해서였다. 뉴암스테르담은 네덜란드 통치아래 중요한 무역의 중심지가 되었다. (후에 영국인들이 차지하여 뉴욕으로 이름을 고쳤다)

1931년 네덜란드 서인도 회사는 부유한 지주들에게 수많은 특권을 승인하기 그를 다시 불렀다. 후에 스웨덴 정부가 그에게 나라의 첫 원정을 이끄기를 부탁하였고, 1638년에 귀국하였다. 미노이트는 현재 델라웨어 주 윌밍턴 지역에 크리스티나 여왕의 이름을 딴 크리스티나 요새(Fort Christina)를 세웠다. 8월 5일 카리브 해에서 폭풍을 만나 익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