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 (인터페이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Addbot (토론 | 기여)님의 2013년 7월 12일 (금) 20:01 판 (봇: 인터위키 링크 1 개가 위키데이터d:q849450 항목으로 옮겨짐)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화면. 웹페이지의 렌더링 결과를 표시하는 영역과 URL 등을 입력하는 영역의 사이에 '탭 막대'라고 불리는 UI가 있다. 1개의 웹페이지에 1개의 탭이 대응하고 있다.

탭 브라우징은 하나의 창 안에 여러 탭을 생성해서 각 탭을 통해 브라우징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스타일을 탭 문서 인터페이스(Tabbed Document Interface, TDI)로 부른다. 이는 웹 브라우저에만 국한되지 않고 웹 애플리케이션, 문서 편집기, 워드 프로세서스프레드시트 등에서 널리 쓰이는 스타일이다. 탭 문서 인터페이스, 곧 TDI라는 이름은 다중 문서 인터페이스 (MDI)와 단일 문서 인터페이스 (SDI)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표준과 비슷하지만 TDI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사용자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의 일부는 아니다.[1]

웹 브라우저

웹 브라우저의 경우 오페라가 맨 처음 지원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이전에는 이 탭 브라우징이 지원되지 않아서 웹사이트링크에 따라 창 여러 개를 열고 브라우징을 해야 했으나 7 버전부터 이 탭 브라우징이 적용되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이후 버전 이외의 탭 브라우징을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는 사파리, 모질라, 모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구글 크롬 등이 있다.

탭 브라우징 효과

탭 브라우징을 함으로써의 효과는 편리와 전력소모 절감이다. 전력소모에 대한 객관적 사실은 이 링크를 클릭하면 알 수 있다.

경고창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2개 이상의 탭이 열려 있는 창을 닫을 때 대화 창이 나온다.

같이 보기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