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 크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제이 크루
창립1983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본사 소재지
웹사이트www.jcrew.com/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제이 크루 아울렛 매장 전경. 미국.

제이 크루(영어: J. CREW, 영어: J.Crew Group Inc.)는 미국의 의복 및 액세서리 소매 기업이다. 본사는 뉴욕 시에 위치해 있다. 1983년 설립되었는데, 이 때는 우편 주문용 카탈로그를 발행했었다. 1989년에는 자체 점포 소매점으로 업태를 확장해갔다. 첫 점포는 뉴욕 시 사우스 스트리트 시포트에 냈었다. 현재 이 제이 크루의 본사는 맨해튼 그린위치 빌리지 9번가에 위치한다. 2008년 5월 기준으로, 미국 전역에 걸쳐 제이 크루는 198 개의 소매 점포와 65 개의 아울렛 점포를 갖고 있다.[1]

제이 크루의 홈페이지는 1996년 개설되었다. 제이 크루는 이 홈페이지에 판매하는 아이템에 대한 카탈로그를 올려 놓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전용 상품도 전시하고 있다. 제이 크루는 미국 남부에 두 곳의 유통 센터를 두고 있다. 하나는 버지니아주 린치버그에 있고 다른 하나는 노스 캐롤라이나 주 애시빌에 있다. 온라인 주문에 의해 캐나다일본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제품[편집]

제이 크루는 남성 및 여성 의복 등을 판매한다. 또한, 액세서리, 신발 등을 판매한다. 더러는 고전적인 제이 크루만의 "트위스트" 디자인을 갖는 것도 있다. 이탈리아캐시미어 울, 영국제 양모, 가죽, 체코제 유리 버튼을 소재로 한 것 등 더러 특징있는 상품도 있다.

고급 제품군은 제이 크루 콜렉션(영어: J. Crew Collection)이라 불리고, 아동용 제품군은 크루컷츠(영어: Crewcuts)라고 불리며, 애완견용 제품군은 크루멋츠(영어: Crewmutts)라고 불린다.

각주[편집]

  1. “J.Crew Company Information”. 2008년 6월 1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9년 3월 13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