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전형적인 북미의 사무실.

오피스(office→사무)는 사람들이 을 하는 장소나 사무실(事務室, 문화어: 판공실), 사무소(事務所)를 뜻하기도 하지만, 특정한 의무를 가진 조직의 지위를 말하기도 한다.[출처 필요]

사무실은 조직의 직원이 조직의 다양한 목표를 지원하고 실현하기 위해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공간이다. 법적으로 회사나 조직은 예를 들어 책상과 의자가 있는 보다 전통적인 시설 대신 보관 사일로로 구성되어 있더라도 공식적인 주재가 있는 모든 장소에 사무실을 가지고 있다. 사무실은 건축 및 디자인 현상이기도 하다. 소기업 구석에 있는 벤치나 누군가의 집에 있는 방(소규모 사무실/홈 오피스 참조)과 같은 소규모 사무실, 건물의 전체 층 및 전적으로 전용된 거대한 건물을 포함한다. 현대적인 용어로 사무실은 일반적으로 사무직 근로자가 기능을 수행하는 장소이다.

사무실은 고전적인 고대에는 종종 궁전 단지나 큰 사원의 일부였다. 중세 성기(1000~1300)에 중세 공관은 기록과 법률이 저장되고 복사되는 일종의 사무실 역할을 했다. 18세기에 대규모의 복잡한 조직이 성장함에 따라 최초의 전용 사무실 공간이 건설되었다. 18세기와 19세기에 산업 혁명이 심화됨에 따라 은행, 철도, 보험, 소매, 석유 및 전신 산업이 급격히 성장하여 많은 사무원이 필요했고 그 결과 그들의 활동을 위해 더 많은 사무실 공간이 할당되었다. F. W. 테일러(1856-1915)가 제조 분야를 개척한 시간과 운동 연구는 관리자가 작업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설계된 평평한 상단과 아래 서랍이 있는 1915년의 "현대적인 효율성 책상"(Modern Efficiency Desk)으로 이어졌다. 20세기 중반에 이르러 효율적인 사무실에는 사생활 통제에 대한 재량권이 필요하다는 것이 명백해졌고 점차 큐비클 시스템이 발전했다.

오피스 건물의 주된 목적은 주로 관리 및 관리 직원에게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사무실 내의 작업 공간은 일반적으로 읽기, 쓰기 및 컴퓨터 작업과 같은 전통적인 사무실 활동에 사용된다. 근로자는 일반적으로 사무실 건물 내 정해진 구역을 점유하며 일반적으로 해당 구역 내에서 필요할 수 있는 책상, PC 및 기타 장비를 제공받는다. 사무실 내부에는 개별 작업자를 서로 분리하는 내부 벽, 장벽 또는 큐비클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개별 작업 공간 외에도 많은 사무실에는 회의실, 라운지, 복사 및 파일링과 같은 지원 활동을 위한 공간이 있다. 일부 사무실에는 직원들이 점심을 준비할 수 있는 주방 공간도 있다. 특정 회사의 기능, 관리 스타일 및 문화에 따라 사무실 공간을 배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사무실은 거의 모든 위치와 거의 모든 건물에 지을 수 있지만 조명, 네트워킹 및 보안에 대한 요구 사항과 같은 사무실에 대한 일부 현대적인 요구 사항은 이를 더욱 어렵게 만든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