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릿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Addbot (토론 | 기여)님의 2013년 3월 10일 (일) 02:22 판 (봇: 인터위키 링크 25 개가 위키데이터d:q735918 항목으로 옮겨짐)

애플릿(영어: applet)은 웹 브라우저, 제어판과 같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말한다. 애플릿은 독립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며 작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1993년 애플스크립트에서 처음 도입된 용어이다. 애플릿은 "서브루틴"과 기능이 많이 다르다. 먼저, "서블릿" 같은 한 종류의 클라이언트 플랫폼에서만 동작한다. 또한 서브루틴과 달리 애플릿의 컨테이너에 의해 기능이 제한된다. 애플릿은 스크립트 언어가 아닌 컴파일 가능 언어로 작성되므로 성능 향상이나 다양한 기능을 가져올 수 있다. 서브루틴과 달리, 완전한 웹 구성 요소를 애플릿을 가지고 작성할 수 있다.

특성

컴퓨터 프로그램과 달리 애플릿은 독립적으로 실행될 수 없다. 애플릿은 그래픽을 보여 주고 사용자와 통신한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상태(자격)를 가지고 있지 않고 제한된 보안 권한만 가지고 있다. 애플릿은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컨테이너 안에서 실행되어야 하며, 플러그인을 통해서 작성되어야 한다.

인터페이스

애플릿은 특정한 형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거나 웹 페이지 안에 전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이는 스크립트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과 다르다.

애플릿은 호스트 프로그램과 같이 작동하거나 다른 것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 하지만 보안 모델의 영향에 의해 보통 그렇게 잘 쓰이지 않는다.

예제

애플릿의 예로 자바 애플릿과 플래시 동영상을 들 수 있다. 또 다른 것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다른 플러그인을 지원하는 브라우저에 소속된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이다. 어떠한 플러그인들은 웹 브라우저에서 3차원 모델들을 보여 주기도 한다. 이 모델들은 대개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다. 많은 브라우저 게임들은 애플릿 기반이므로 대부분 완전한 기능을 위해 따로 무언가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같이 보기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