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사이더 (1983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25.178.66.151 (토론)님의 2015년 3월 30일 (월) 23:10 판 (초반 부분)
아웃사이더
The Outsiders
감독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제작사조이트로프 스튜디오
배급사워너브라더스
개봉일1983년 3월 25일
시간91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아웃사이더(The Outsiders)는 1983년 개봉한 미국의 드라마 영화이다.

줄거리

포니보이 커티스(Ponyboy Curtis)는 어릴 때 부모님을 사고로 잃어 그의 형인 소다팝 커티스(Sodapop Curtis)와 대리 커티스(Darry Curtis)와 함께 공터 근처의 집에서 살고 있었다. 어느 날, 포니보이는 영화관에서 되돌아오는 길에 소셔스(잘사는 집단)들을 만나게 되고, 소셔스 중 한명이 포니보이의 목에 칼을 들이대 죽을 위기에 처한다. 그때, 그리서들(못사는 집단 : 커티스 집단 포함)이 포니보이를 구출하고, 소셔스들은 멀리 달아난다.

(중략)

실수로 소셔스 중 한명을 조니(그리서 중 한명)가 죽이게 되자 포니보이와 조니는 경찰들을 피하기 위해 먼 시골로 가서 산 위의 교회에서 지내게 된다. 그런데 어느 날, 포니보이와 조니가 교회 밖을 나갔다가 다시 되돌아와보니 교회에 불이 나 있었다. 주위에 있던 제리라는 사람이 포니보이와 조니에게 현장학습을 하려고 교회에 왔더니 교회가 불타고 있었다고 설명한다. 그때, 조니는 몇명의 아이들이 교회 안에 갇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포니보이와 조니는 자신이 핀 담배로 인해 불이 났다고 생각하여 죄책감으로 아이들을 구출하러 불타는 교회 안으로 들어간다.

출연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