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Choboty (토론 | 기여)님의 2014년 1월 29일 (수) 10:34 판 (영어판 분류 정보를 이용.+분류:안데르센상 수상작가; 예쁘게 바꿈)
린드그렌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스웨덴어: Astrid Anna Emilia Lindgren, 1907년 11월 14일 ~ 2002년 1월 28일)은 스웨덴의 여류 동화 작가이다.

처음 초등학교 교사로 있었으나 딸이 병으로 앓게 되자 즉석에서 이야기하여 준 동화 {말괄량이 삐삐(긴 양말을 신은 피피)}(1944)를 간행하여 일약 유명해졌는데 그 후에도 속속 명작을 써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화작가의 한 사람이 되었다.[1]

《긴 양말을 신은 피피》는 여자 타잔이라고 하는 힘센 소녀의 자유분방한 활약을 그린 것이다. 그 후에도 《미오야, 나의 미오》·《시끄러운 마을의 아이들》·《명탐정 카트레군(君)》·《방랑의 고아 라스므스》·《로타 아기의 이사》·《마디켄》 등이 우수하다.[1]

그 외에도 《개구쟁이 미셸》, 《꼬마 백만장자 삐삐》, 《나, 이사 갈 거야》 등 여러가지 동화를 지었다.

주석

  1. 린드그렌, 《글로벌 세계 대백과》

참고 자료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틀:Link GA 틀:Link 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