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부야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시부야 구에서 넘어옴)

시부야구
渋谷区
しぶやく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점


시부야 구기 시부야 구장
1956년 10월 1일 제정
나라일본의 기 일본
지방간토지방
도도부현도쿄도
시정촌 코드13104
법인번호6000020131091
면적15.11km2
총인구243,668명 [편집]
(추계인구, 2024년 3월 1일)
인구 밀도16,126명/km2
구목느티나무
구화꽃창포
구장하세베 켄 (長谷部 健)
소재지(〒150-8010)
도쿄도 시부야구 우다가와 정 1-1
웹사이트시부야구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 공식 웹사이트
v  d  e  h

시부야구(일본어: 渋谷区)는 일본 도쿄도에 있는 특별구의 하나이다. 시부야는 도쿄의 시먼딩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시부야"라는 이름은 또한 도쿄에서 가장 분주한 역 중 하나인 시부야역 주변의 중심 업무 지구를 가리키기도 한다. 시부야는 특히 젊은이들에게 패션의 중심지로 불리며 주요 유흥가이다.

역사[편집]

1885년야마노테선의 개설로 시부야구는 도쿄 남서부의 철도의 종점으로써 발흥하기 시작하였고 주요 상업과 오락의 중심지가 되었다. 시부야구는 1889년에 촌이 되었고 1909년에 정이 되었으며 1932년에 도쿄시의 구가 되었다가 1943년에 도쿄도의 구가 되었다. 현재의 특별구는 1947년 3월 15일에 성립되었다.

시부야구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이야기 중 하나는 충견 하치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개는 1923년부터 1935년까지 매일 시부야역에서 주인을 기다렸으며 전국적으로 유명 인사가 되었다. 하치코의 조각상이 역 주변에 세워졌고 하치코 광장은 이 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만남의 장소가 되었다. 시부야구의 요요기 공원1964년 도쿄 올림픽의 주요 개최지 중 하나였다.

시부야구는 지난 30년간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소였다. 몇 개의 유명한 패션 백화점이 시부야에 있다. 시부야 109는 시부야역 주변의 주요 쇼핑센터로 특히 갸루 문화의 기원지로 유명하다. 최신 패션의 장소가 시부야부터 하라주쿠, 오모테산도, 센다가야까지 북쪽으로 뻗어있다. 1990년대 후반에 시부야구는 일본의 IT산업의 중심지로 불리게 되었다.

지리[편집]

도쿄 23구의 중앙에 위치하고 나카노구, 메구로구, 미나토구, 세타가야구, 스기나미구, 시나가와구, 신주쿠구와 접한다.

지역[편집]

시부야에는 다이칸야마, 에비스, 하라주쿠, 히루, 히가시, 오모테산도, 센다가야, 요요기와 같은 유명한 주거 및 상업 지역이 있다.

하타가야 지역(幡ヶ谷地域)[편집]

요요기 지역(代々木地域)[편집]

센다가야 지역(千駄ヶ谷地域)[편집]

에비스-오무카이 지역(大向・恵比寿地域)[편집]

히카와-신바시 지역(氷川・新橋地域)[편집]

시설[편집]

해질녘의 시부야 109

공원[편집]

건물[편집]

거리와 장소[편집]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편집]

시부야는 스크램블 교차로(pedestrian scramble)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스크램블 교차로는 교차로의 모든 차량의 운행이 중단되어 보행자가 빠르게 교차로를 건널 수 있게 해준다.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시부야역하치 동상 앞에 위치해 있다. 하치 동상은 시부야역과 시부야 크로싱 사이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시부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만남 장소 중 하나다.

교통[편집]

시부야 동쪽 출구

도로[편집]

철도[편집]

시부야의 주요 역은 시부야역이다.

경제[편집]

카시오, NHK, 동일본 여객철도, 삿포로 맥주, 스퀘어 에닉스, 도쿄 급행 전철, 테이치쿠 엔터테인먼트, 주피터의 본사가 시부야 구에 있다.

구글, 캠벨수프, ABB, 글락소스미스클라인, KFC,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일본 코카-콜라), 등의 기업이 시부야 구에 일본 지사를 두고 있다.

문화[편집]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배경으로 나오는데, 그 근거는 원작에서 호죠 무츠미의 재학 고교 명에서 알 수 있다.

교육[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