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Mimian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8월 16일 (일) 23:59 판
시가현
시가현의 기
시가현의 기
시가현의 지도
시가현의 지도
표 기
한자 표기 滋賀県
가나 표기 しがけん
한글 표기 시가 켄
로마자 표기 Shiga Prefecture
현 황
국가 일본 일본
지역 긴키 지방
코드 {{{코드}}}
면적 4,017.38 km²
인구 1,415,515명
(2015년 5월 1일)
상 징
현화(縣花) 석남화
현목(縣木) 단풍나무속
현조(縣鳥) 논병아리
' {{{노래}}}
시가현청
현지사(縣知事) 미카즈 키타이조 (三日月 大造)
소재지 오쓰 시
공식 사이트 시가 현

시가 현(일본어: 滋賀県, 자하현)은 일본긴키 지방에 있는 . 교토 부, 미에 현, 기후 현, 후쿠이 현에 둘러싸여, 중앙에는 비와 호(일본어: 琵琶湖)가 있다. 현청소재지는 오쓰 시이다.

역사

시가 현은 도도부현 체제가 성립되기 이전에 오미 국으로 알려져있었다.

지리

비와 호 주변의 위성 사진

시가 현은 북쪽으로 후쿠이 현, 동쪽으로 기후 현, 남동쪽으로 미에 현, 서쪽으로 교토 부와 접한다. 현은 네 개의 다른 지역인 고호쿠(호수의 북쪽), 고세이(호수의 서쪽), 고토(호수의 동쪽), 고난(호수의 남쪽)을 포함한다.

일본에서 가장 큰 호수인 비와 호는 시가 현의 중앙에 위치한다. 호수는 시가 현 총면적의 6분의 1을 차지한다. 현은 서쪽으로 히라 산지, 동쪽으로 이부키 산, 남동쪽으로 스즈카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다. 시가 현 북쪽은 남쪽에 비해 대체적으로 춥고 눈이 많이 온다.

요도가와 강이 비와 호에서 발원해 교토 시를 거쳐 오사카 만으로 흘러든다. 이것은 호수의 밖으로 흐르는 유일한 강이다.

지역

시가 현의 지도

지역

지역

경제

중세 시대 이래로 많은 시가인들은 일본의 상업 부문에 활발히 진출했고 오미 상인(近江商人)으로 불렸다. 예를 들어 일본생명, 이토추, 마루베니, 다카시마야, 와코루, 얀마는 시가인들에 의해 세워졌다. 오미 상인들은 종종 시기하는 다른 상인들로부터 오미 도둑(近江泥棒)으로 불리기도 했다.

현재 시가 현의 주요 산업은 공업이다. IBM 재팬, 캐논, 얀마 디젤, 미쓰비시, 도레와 같은 수많은 주요 회사들이 시가 현에 공장을 두고 있다. 2006년 일본 내각부의 통계에 따르면 2차 산업은 시가 현 총 생산의 46.7%를 차지해 일본에서 그 비율이 가장 높았다.

인구

인구는 비와 호의 남안의 오쓰 시와 호수 동안에 집중 되어 있다. 구사쓰 시, 모리야마 시와 같은 동안의 도시들은 교토 시의 통근권 내에 있다. 최근에 많은 일본계 브라질인들이 주변의 공장들에서 일하기위해 시가 현에 정착했다. 호수의 서안은 더 전원적이고 백사장이 있는 휴양지이다.

교통

철도

도로

자매 주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