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요리 목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Ykhwong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23일 (토) 13:30 판

이 문서는 스페인 요리의 대표적인 음식을 나열한 목록이다. 색깔이 칠해진 것은 스페인 내에서 널리 퍼져 대중화된 음식을 나타낸다.

목록

전채

이름 사진 지역 종류 주석
파파스 아루가다스
Papas arrugadas
카나리아 제도 삶은 감자와 소금으로 만든 카나리아 제도의 대표 요리. 핫소스인 '모호[1]'를 뿌려 먹거나, 고기 요리와 함께 먹는다.
코카
Coca
카탈루냐 지방, 아라곤 동부 지방, 발렌시아 지방, 발레아레스 제도, 안도라 및 프랑스의 카탈루냐 지방 토핑이 얹어있는 짭짤하고 단 페스트리이다. 이탈리아의 피자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에스칼리바다
Escalivada
카탈루냐 지방 샐러드 카탈루냐의 샐러드는 가지, 붉은 피망, 토마토, 양파같은 구운 야채가 재료로 구성된다. 보통 샐러드를 만드려면 야채 껍질을 벗긴 뒤 잘라서 씨를 제거하고, 잘 구운 뒤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넣는다. 가끔 마늘을 넣기도 한다.
미가스
Migas
안달루시아 지방, 카스티야 라 만차 지방, 에스트레마두라 지방 전채 물에 하루동안 담궈둔 것을 올리브 오일에 천천히 튀긴 빵이 주재료이다. 보통 구운 폭립, 초록 피망, 포도, 구운 마늘, 매운 소시지나 정어리를 곁들인다.
파 암 토마케트
Pa amb tomàquet
카탈루냐 지방 빵과 토마토
파타타스 브라바스
patatas bravas
papas bravas
스페인 전역 튀긴 감자 요리인데, 매운 토마토 소스를 곁들여 따뜻한 상태로 가져다준다. 전통적으로 맥주나 와인 한 잔과 함께 같이 먹는다.
핀초
Pincho
pintxo
바스크 - 나바라 지방 에피타이저 작은 빵 조각 안에다가 다양한 재료들을 넣은 뒤 작은 막대기로 고정한 음식이다. 주로 넣는 재료는 생선 (메를루사, 대구, 멸치, 새끼 뱀장어 같은 것), 토르티야 데 파타타스, 소를 채워넣은 피망, 크로켓 등이 있다.
풀포 아 페이라
Pulpo á feira
polbo estilo feira, pulpo á galega
갈리시아 지방 삶은 문어에 굵은 소금과 파프리카를 얹고 올리브 오일을 뿌린 음식. 구운 감자와 빵과 함께 가져다준다.
타파스
Tapas
안달루시아 지방 에피타이저 다양한 종류가 있다.
토르티야 데 파타타스
Tortilla de Patatas
스페인식 오믈렛이다. 계란 오믈렛과 튀긴 감자를 곁들인 것으로, 지역이나 기호에 따라서 양파나 마늘을 넣기도 한다.
툼베트
Tumbet
마요르카 야채 요리 마요르카의 전통적인 야채 요리이다. 올리브 오일로 튀긴 자른 감자, 가지, 붉은 피망을 섞어서 만든다.
사란고요
Zarangollo
무르시아 지방 에피타이저 달걀 스크램블에 주키니, 양파를 넣은 요리. 가끔 감자를 쓰기도 하며, 주로 타파스 바에서 판매한다.

본요리

이름 사진 지역 종류 주석
아로스 아 라 쿠바나
Arroz a la cubana
쌀 요리 달걀 프라이, 토마토 소스, 쌀로 이루어진 요리.
아로스 네그레
Arròs negre
Arroz negro, paella negra
발렌시아 지방 쌀 요리 해산물 파에야와 무척 유사한 쌀과 갑오징어 요리이다. 두족류의 잉크, 갑오징어, 쌀, 마늘, 고추, 파프리카, 올리브유, 해산물 브로스로 만들어진다.
치차론
Chicharrón (돼지고기)
안달루시아 지방 돼지고기 요리 구운 돼지껍질로 만든 요리이다. 가끔 닭고기, 양고기, 쇠고기로 조리되기도 한다.
치레타
Chireta
gireta, girella
아라곤 지방 푸딩 아라곤 식 해기스이다.
쿠치프리토스
Cuchifritos
"cochifritos"*
카스티야라만차 지방, 카스티야이레온 지방, 엑스트레마두라 지방 고기 요리 양고기나 염소고기를 구운 것으로, 올리브유, 마늘, 식초, 바질, 로즈마리, 베이 잎, 녹양 박하와 함께 조리한다.
에스카베체
Escabeche
양념장에 잰 생선인데 스페인에서는 생선 뿐만 아니라 닭고기, 토끼고기, 돼지고기도 종종 사용된다. 이 요리는 생선 자체를 말하기도 하고, 양념장을 말하기도 한다.
피데우아
Fideuà
Fideuada
발렌시아 지방 국수 요리 파에야와 비슷한 조리법을 가진 국수 요리로, 주로 해산물과 생선으로 만들어진다. 아이올리(마늘과 올리브유) 소스와 함께 서빙되기도 한다.
가차스
Gachas
안달루시아 지방 중앙 및 남부 스페인에서 유래한 기본적인 요리이다. 주로 밀가루, 물, 올리브유, 마늘, 소금으로 만들어진다.
가스파초 만체고
Gazpacho manchego
만체고 요리 전통 요리 납작한 빵인 토르티야 조각들을 토끼고기 스튜와 섞은 것이다.
메리엔다
Merienda
스페인에서 6시 경에 점심과 저녁 사이에 먹는 식사이다. 매우 간단한 요리이며, 빵 한조각, 치즈, 차가운 육류, 초콜렛 등으로 구성된다.
파에야
Paella
쌀 요리 흰살 생선과 새우, 문어, 조개 등을 섞어서 나오는 쌀 요리이다. 섞인 파에야와 야채 파에야가 있는데, 섞인 파에야는 생선과 고기와 섞여서 조리되는 것이고, 야채 파에야는 야채와 조리되는 것이다. ‘파에야’라는 이름은 이 요리를 위한 특별한 냄비에서 유래되었다.
페스카이토 프리토
Pescaito frito
안달루시아 지방 해산물 튀긴 생선
핀치토스
Pinchitos
안달루시아 지방 고기 요리 모로코의 영향을 받은 요리로서, 작은 고기 조각들을 꼬치에 꽂아서 조리하는 음식이다. 주로 화로에서 구워진다.
프린가
Pringá
안달루시아 고기 요리 구운 쇠고기나 돼지고기, 초리소같은 소시지, 지방이 오랜 시간동안 천천히 조리되어 고기가 쉽게 떨어질때까지 조리된다.
로파 비에하
Ropa vieja
카나리아 제도 고기 요리 토마토 소스를 기본으로 한 스테이크

빵과 페이스트리

이름 사진 지역 종류 주석
엠파나다
Empanada
갈리시아 지방 빵 또는 페이스트리 짭짤하거나 단 맛이 나고 속이 채워진 빵 또는 페이스트리이다.
엔사이마다
Ensaïmada
Majorcan ensaïmada
마호르카 페이스트리 페이스트리
오르나소
Hornazo
카스티야이레온 지방 파이 또는 페이스트리 밀가루와 효모로 만들고 돼지고기 허리 부위, 매운 초리소 소시지, 완숙한 달걀로 속을 채운 고기 파이 또는 빵이다. 살라만카에서는 전통적으로 '물의 월요일' (Lunes de Aguas) 축제 동안 현지에서 먹는다.
모예테
Mollete
안달루시아 지방 빵의 일종
폴보론
Polvorón
안달루시아 지방 레반트에서 기원한 안달루시아식 쇼트브레드의 일종이다. 밀가루, 설탕, 돼지 지방, 아몬드, 계피로 만들어진다.
탈라우
Talau
바스크 지방 피레네에서 기원한 바스크의 튀긴 빵이다. 일반적인 밀가루, 물, 기름이나 지방, 소금, 효모로 만들어진다. 전통적으로 계란 프라이와 함께 가져다준다.

수프와 스튜

이름 사진 지역 종류 주석
아호비안코
Ajoblanco
그라나다와 말라가 (안달루시아 지방) 차가운 수프 빵, 으깬 아몬드, 마늘, 물, 올리브 기름, 소금으로 만든 차가운 수프이다. 가끔씩 식초가 첨가되기도 한다. 보통 포도나 멜론 조각과 함께 가져다준다.
코시도
Cocido
Cocidos
스튜 여러가지 고기와 채소로 만든 스튜이다. 지역별로 무수한 변형 요리가 존재한다.
코시도 마드릴레뇨
Cocido madrileño
마드리드 스튜 병아리콩을 주재료로 한 스페인 마드리드의 전통적인 스튜이다. 채소, 감자, 고기로 만든다.
에스쿠델랴
Escudella
카탈루냐 지방 스튜 보티파라 (botifarra)라고 부르는 소시지나 후추, 계피로 양념한 고깃덩이로 만든 카탈루냐의 스튜
카파로네스
Caparrones
스튜 콩과 소시지로 만든 스튜
파바다 아스투리아나
Fabada Asturiana
아스투리아스 지방 스튜 기름진 콩 스튜
가스파초
Gazpacho
안달루시아 지방 차가운 수프 차가운 수프
마르미타코
Marmitako
Marmita, Sorropotún
바스크 지방, 칸타브리아 지방 스튜 감자, 양파, 피망, 토마토로 만든 요리
오야 포드리다
Olla podrida
스튜 돼지고기, 콩, 그 외 다른 고기와 채소로 만든 스페인의 스튜
올랴다
Ollada
카탈루냐 지방 스튜 찜 냄비에 삶은 야채와 고기
피페라데
Pipérade
바스크 지방 주 요리 또는 반찬 전형적으로 양파, 피망, 올리브 기름에 소테한 토마토를 재료로 하고 에스펠레트 고추로 양념한 바스크 요리이다.
피스토
Pisto
Pisto manchego
카스티야라만차 지방 토마토, 양파, 가지나 쿠르젯, 피망, 올리브 기름으로 만든 요리이다. 프랑스의 라타투유와 비슷하며 보통 다른 요리나 계란 프라이와 빵에 곁들여 따뜻한 상태로 가져다준다. 엠파나디야와 엠파나다의 속을 채우는 데 쓰기도 한다.
살모레호
Salmorejo
안달루시아 지방 차가운 수프
마리네이드
토마토와 빵을 주재료로 한 걸죽하고 차가운 수프로, 코르도바 (안달루시아 지방)에서 유래했다. 스페인의 세라노 햄과 완숙한 달걀을 깍둑썰기하여 장식한다.

조미료와 소스

이름 사진 지방 종류 주석
알모그로테
Almogrote
카나리아 제도 반죽 단단한 치즈, 고추, 올리브 기름, 마늘, 그 외 다른 재료로 만든 부드러운 반죽이다. 전형적으로 토스트 위에 발라서 먹는다.
모호 카나리아 제도 소스 카나리아 제도에서 유래한 다양한 종류의 핫소스이다.
노시야
Nocilla
스프레드 누텔라 (Nutella)와 비슷한 헤이즐넛과 초콜릿으로 만든 스프레드이다.
야자 시럽 카나리아 제도
파프리카
Paprika
향신료 많은 개수의 말린 빨강 피망 또는 초록 피망을 분쇄하여 만든 향신료이다.
피퀴요 고추
Piquillo
나바라 지방 고추 전통적으로 나바레 지방의 로도사 마을 곳곳에서 자라는 다양한 종류의 고추이다.
로메스코
Romesco
카탈루냐 지방 소스 아몬드와 헤이즐넛 또는 둘 중 하나, 구운 마늘, 올리브 기름, 니요레 (Nyore, 말린 작은 고추)로 만든 소스이다.
셰리 식초 안달루시아 지방 식초 셰리주로 만든 미식가용 포도주 식초이다.
소프리토
Sofrito
소스 마늘, 양파, 토마토를 재료로 하여 올리브 기름에 조리한 완전히 요리되고 향기나는 소스이다. 많은 요리의 기본재료로 쓰인다.
토마테 프리토
Tomate Frito
소스 양파와 마늘을 약간 넣은 토마토 퓌레 소스이다. 기본 재료로 쓰이거나 간단하게 그 자체의 맛을 즐기기 위해 쓰일 수 있다.
샤토
Xató
카탈루냐 지방 소스 아몬드, 헤이즐넛, 빵 부스러기, 식초, 마늘, 올리브 기름, 소금, 니요라 고추로 만든 소스이다. 보통 샤토는 안초비, 참치, 대구 (baccala)를 섞은 꽃상추 샐러드와 같이 가져다준다.

후식

이름 사진 지역 종류 주석
알파호르
Alfajor
안달루시아 디저트 크리스마스 페이스트리
추로
Churro
과자 가루반죽을 주재료로 한 반죽 튀김 간식으로, 드물게 감자가루 반죽으로 만들기도 한다.
플란
Flan
Crème caramel, caramel custard
푸딩 부드러운 캐러멜 층을 꼭대기에 올린 기름기 있는 커스터드 디저트로, 꼭대기에 단단한 캐러멜을 올린 크렘 브륄리와는 대조적이다.
크렘 브륄레
Crème brûlée
burnt cream, crema catalana, Trinity cream
카탈루냐 지방 후식 꼭대기에 단단한 캐러멜을 올린 기름진 커스터드로 구성된 디저트이다. 캐러멜은 솥바닥에 가스 발화기 또는 다른 강한 열 공급기로 설탕을 캐러맬화시켜서 만들거나, 조리된 캐러멜을 커스터드 꼭대기에 부어서 만든다. 개인 램킨 접시에 담아 차갑게 해서 가져다준다.
프란고요
Frangollo
카나리아 제도 후식 우유, 기장 또는 옥수수 가루, 레몬, 달걀, 설탕, 버터, 건포도, 아몬드, 계피로 만든 디저트이다. 우유를 물로 대체하고 아니스가 추가하기도 하는 등 수많은 변형 요리가 있다.
마리에 비스킷
Marie biscuit
비스킷 리치 티 비스킷과 유사하고 단맛이 나는 비스킷의 일종이다. 밀가루, 설탕, 식물성 기름, 바닐라향으로 만들어진다.
마지팬
Marzipan
톨레도소토데카메로스 (라리오하 지방) 설탕절임 원래 설탕과 아몬드 밀로 만들어진 설탕절임이다.
파넬례츠
Panellets
카탈루냐 지방 작은 케이크 또는 쿠키 만성절 휴일일 때 카탈루냐 시골에서 먹는 전통적인 디저트이다. 밤, 고구마나 단 포도주와 같이 먹는다. 파녤레츠 (카탈루냐어로 작은 빵이란 뜻)는 수많은 모양, 대부분은 둥근 모양의 작은 케이크나 쿠키이며, 대개는 마지팬으로 만든다.
멤브리요
membrillo
젤리 마르멜로로 만든 달고 두꺼운 젤리 또는 사탕이다.
타르타 데 산티아고
Tarta de Santiago
갈리시아 지방 파이 아몬드 가루, 달걀, 설탕으로 속을 채운 아몬드 파이이다. 보통 파이의 윗부분에는 성 야고보의 십자가 모양으로 설탕 분말을 덮어 장식한다.
테하
Teja
설탕절임 만하르 비앙코 (둘체 데 레체와 비슷함) 속과 건조 과일이나 견과류로 속을 채운, 만두 모양의 대중적인 설탕절임이다.
토르타스 데 아세이테
Tortas de Aceite
비스킷 가볍고 바삭하며 껍질이 잘 떨어지는 세비야의 비스킷이다.
토르텔
Tortell
카탈루냐 지방 페이스트리 전형적으로 마르지판으로 속을 채운 도넛 모양의 카탈루냐 페이스트리로, 일부 특별한 경우 글레이즈한 과일을 위에 올리기도 한다.
투론
Turrón
torró, torrone
발렌시아 지방 설탕절임 누가 설탕절임의 일종으로, 전형적으로 꿀, 설탕, 달걀 흰자, 구운 아몬드나 다른 구운 견과류로 만들어지며, 보통 네모꼴 과자나 둥근 케이크 모양으로 만든다.

식품

유제품

스페인 치즈를 참고해 주세요.
이름 사진 지역 종류 주석
아푸에가이 피투
Afuega'l pitu
아스투리아스 치즈 저온살균을 하지 않은 우유로 만든 치즈
카브랄레스 치즈
Cabrales cheese
아스투리아스 치즈 치즈
쿠아하다
Cuajada
바스크 지방 커스타드 치즈처럼 생긴 가공품 (밀크 커드)으로, 전통적으로 암컷 양의 젖으로 만들지만 산업계에서는, 특히 오늘날에는 우유로 만드는 경우가 더 흔하다. 꿀과 호두 또는 가끔씩 설탕과 함께 디저트로 내거나 덜 흔한 경우로는 과일이나 꿀과 함께 아침으로 내오기도 한다.
이디아사발 치즈
Idiazábal
바스크 지방 치즈 저온살균을 하지 않은 양젖으로 만든 가공 치즈이다. 보통 스페인의 바스크 지방과 나바라에서 사육하는 라차 품종과 카란사나 품종의 양젖을 사용한다.
가로차 치즈
Garrotxa
카탈루냐 지방 치즈 저온살균을 하지 않은 염소젖으로 만든 가공 치즈이다. 단단하지만 내부는 크림 모양의 흰색이며,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곰팡이 껍질이 있다.
만체고 치즈
Manchego
카스티야라만차 지방 치즈 만체가에서 사육하는 태어난 지 60일에서 2년 정도 된 양들의 젖으로 만든 치즈이다. 만체고는 굳고 빽빽한 밀도와 버터 조직을 가지고 있으며, 흔히 고르지 않게 분포한 작은 공기 주머니를 가지고 있다.
마토 치즈
Mató
카탈루냐 지방 치즈 소나 염소의 젖으로 만들고 소금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카탈루냐의 순수 치즈로, 칼렙 윤 (Caleb Yoon), 리코타 치즈나 커드 치즈와 비슷하다. 보통 꿀과 함께 디저트로 낸다. 몬트세라트 산에서 만든 마토 치즈가 유명하다.
나티야스
Natillas
커스터드 우유와 달걀로 만든 커스터드 요리. 전형적으로는 우유, 설탕, 바닐라, 계란, 계피로 만든다.
피콘 베헤스 트레스비소
Picón Bejes-Tresviso
아스투리아스 지방 치즈 칸타브리아의 블루 치즈

가공육과 생선

스페인 소시지를 참고하세요.
이름 사진 지역 종류 주석
모르시야
Morcilla
소시지 다양한 종류로 널리 퍼진 블러드 푸딩이다. 가장 잘 알려지고 퍼진 것은 주로 돼지 피와 지방, 쌀, 양파, 소금이 들어간 '모르시야 데 부르고스' (morcilla de Burgos)이다.
보티파라
Botifarra
카탈루냐 지방 소시지 소시지
세시나
Cecina
고기 소금에 절인 뒤 공기, 햇빛, 훈제 등의 방법으로 말린 고기이다.
치스토라
Chistorra
나바라 지방 소시지 스페인 나바라 지방에서 만들어지는 소시지의 일종이다. 잘게 썬 돼지고기로 만들거나, 저민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혼합해서 만든다. 주로 프라이하거나 구우며 타파스에서 인기있는 재료이다.
초리소
Chorizo
Chourizo, Chouriço, Xoriço
소시지 이베리아 반도에서 유래한 다양한 종류의 돼지고기 소시지이다.
푸에트
Fuet
카탈루냐 지방 소시지 돼지 창자에 넣은 돼지고기로 만들어지는 얇고 저장되고 건조된 카탈루냐 소시지이다. 오소나 코마르카 (오소나 군)에서 만들어진 것이 가장 유명하다.
하몽
Jamón
파일:Jamón de Huelva.jpg 스페인에서 만들어지는 말린 햄이다. 하몽의 주요 종류로는 하몽 세라노와 하몽 이베리코, 이 두 가지가 있다.
하몽 이베리코
Jamón ibérico
pata negra
스페인에서만 생산되는 저장 햄의 일종이다. 최소한 75%는 이베리아 흑돼지, 그 중에서도 오직 자연적으로 구해지고 주로 도토리를 먹은 돼지 품종이다.
하몽 세라노
Jamón serrano
얇게 잘라 생으로 가져다주는 하몽의 일종으로, 이탈리아의 프로슈토 크루도와 비슷하다.
라콘 갈레고
Lacón Gallego
갈리시아 지방 건조 햄
레차소
Lechazo
고기 젖을 떼지 않은 새끼양으로 만드는 스페인의 고기이다.
로모
Lomo
고기 돼지 안심으로 만든 저장된 고기이다. 그런 점에서 공기에 말려 저장하고 훈제한 스페인의 안심살 고기인 세시나와 같다.
론가니사
Longaniza
소시지 초리소와 비슷한 돼지고기 소시지 (엠부타도, embutido)이다.
모하마
Mojama
안달루시아 해산물 포에니시아에서 유래된 소금에 절인 참치 퓌레이다. 보통 굉장히 얇게 썬 것을 올리브 오일과 다진 토마토나 아몬드와 같이 가져다준다.

기타

이름 사진 지역 종류 Description
구릿빛그물버섯 바스크 지방 식용 버섯 식용 버섯
붉은젖버섯
카탈루냐 지방 버섯 버섯
몰바 생선 대구과의 큰 종
칼솟 카탈루냐 지방 채소 례이다 (Lleida) 산지의 블랑카 그란데 타르다나 (Blanca Grande Tardana)로 알려진 다양한 종류의 봄양파이다.
고피오 카나리아 제도 구운 곡물 (밀, 보리, 옥수수 등)을 재료로 하여 만든 맷돌에 간 곡물가루에 소금을 약간 넣은 것이다.
오징어 해산물 오징어

음료

알코올 음료

스페인 맥주 포도주을 참고해 주세요.
이름 그림 지역 분류 주석
아과르디엔테
Aguardiente
Aguardente, augardente
caña, oruxu
갈리시아 음료 도수 29도에서 60도 사이의 알코올 음료이다. 과일, 곡식, 덩이줄기 식물, 사탕수수 등 다양한 작물이 주재료로 사용된다.
브랜디 안달루시아 음료
브란디 데 헤레스
Brandy de Jerez
안달루시아 브랜드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의 헤레스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브랜디이다.
헤르베로
Herbero
카탈루냐 시에라데마리올라 지역에서 만들어지는 술이다. 헤르베로를 만들기 위해 재배되는 식물들은 무척 많은데, 세이지, 케모마일, 페니로열, 레몬버베나, 엉겅퀴 뿌리, 페퍼민트, 부들, 회향, 아니스, 멜리사, 아그리모니, 세이버리, 개곽향, 백리향, 프렌치 라벤더 등이 있다.
이룰레기 AOC 와인 바스크 지방
이사라
Izarra
바스크 지방
칼리모초
Kalimotxo
바스크 지방 음료 적포도주와 콜라를 대략 50 대 50 비율로 섞어 만든 음료
오루호
Orujo
갈리시아 포도 찌꺼기 (압착한 뒤에 남는 고형물)의 증류액으로 만든 술이다. 알코올 함유 50% (도수 100°)의 투명한 증류주이다.
파차란
Patxaran
나바라 지방 독주 벚꽃 풍미가 나는 술로, 나바라 지방과 스페인의 그 외 나머지 지역에서 마신다.
퀘이마다
Queimada
갈리시아 지방 갈리시아산 아과르디엔테 (Orugo Gallego)로 만드는 알코올 펀치이다. 알코올은 포도주를 증류하여 얻고 특정한 허브나 커피, 더 넣자면 설탕, 레몬 껍질, 커피콩, 계피를 보태어 맛을 낸다.
차콜리
Txakoli
바스크 지방 와인 과일 향미가 나고 담백한 백포도주로, 핀초스와 같이 가져다준다.
수라카포테
Zurracapote
펀치 상그리아와 비슷한 대중적인 알코올 음료이다. 복숭아와 레몬 같은 과일, 설탕, 계피를 섞은 적포도주이다.
상그리아
Sangria
펀치 와인과 과일 펀치
시드라
Sidra
아스투리아스 지방바스크 사과로 만드는 알코올 음료

비알코올 음료

이름 사진 지역 종류 Description
카페 콘 레체
Café con leche
cafebar
프랑스의 카페 오 레와 이탈리아의 카페 에 라테와 비슷한 커피 음료이다.
오르차타
Horchata
orxata
발렌시아 지방 음료수 기름골 (chufas)이나 아몬드를 물과 설탕과 같이 섞어 만든 독특한 지중해식 음료이다.

더 보기

주석

  1. 카나리아 제도, 48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