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럴 추리의 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777sms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7월 15일 (수) 03:52 판 (using AWB)
스파이럴 추리의 띠
スパイラル 〜推理の絆〜
장르 미스테리
만화
파일:미즈노 에이타
작가 시로다이라 쿄우
출판사 스퀘어 에닉스
레이블 월간 소년 강강
연재 기간 1999년 8월~2005년 10월
권수 15권 (77화)
소설
저자 시로다이라 쿄우
삽화 미즈노 에이타
출판사 스퀘어 에닉스
레이블 코믹노벨
권수 4권
TV 애니메이션
감독 가네코 신고
시리즈 구성 다카하시 나츠코
캐릭터 디자인 타카야마 유미
음악 미타케 아키라
애니메이션 제작 J.C.STAFF
방송사 방송국 참조
방영 기간 2002년 10월 1일~2003년 3월 25일
화수 25화
- 토론

스파이럴 추리의 띠(일본어: スパイラル 〜推理の絆〜)는 시로다이라 쿄우의 글, 미즈노 에이타의 작화로 구성된 만화 및 이를 원작으로 한 소설, 애니메이션 및 드라마 CD 작품을 가리킨다.

개요

시로다이라 쿄우와 미즈노 아키라가 월간 소년 강강 지상에서 1998년 9월호부터 2005년 11월호까지 연재하던 만화 작품. 모든 만화, 소설은 스퀘어 에닉스에서 발매되었으며, 애니메이션 작품은 소니 뮤직에서 발매되고 있다. 각 에피소드의 제목은 왕년의 SF소설에서 빌린 것이 많다(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에피소드도 포함).

스토리

등장인물

성우정보는 애니메이션 / 드라마CD 순으로 기록. 동일한 경우 한 번만 기록한다.

주인공 및 주변인물

나루미 아유무 (鳴海 歩)
성우 - 스즈무라 켄이치 / 이시다 아키라
본 작품의 주인공. 어릴 적부터 장래를 촉망받는 피아노의 천재였지만, 무의식적으로 형의 스타일을 모방하게 되는 것을 깨닫고 피아니스트의 길을 단념, 사립 츠키오미 고등학교의 평범한 학생으로 살아간다. 형수인 마도카와 함께 고급 아파트에서 생활중인데, 생활능력은 아유무가 높아서 요리나 세탁 등 가사 전반은 아유무가 맡고 있다(특히, 요리에는 상당한 솜씨가 있다).
추리력과 판단력, 통찰력이 '초능력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정도로 뛰어나서 경찰인 형수의 일에 가끔 끼어들고 있으며, 뿐아니라 학과목이나 운동에도 우수한 모양이다.
나루미 키요타카 (鳴海 清隆)
성우 - 이노우에 카즈히코
나루미 아유무의 형. 10대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20대에는 탐정일을 통해 경찰청의 경부 지위까지 올랐던 천재적인 인물.
유이자키 히요노 (結崎 ひよの)
성우 - 아사노 마스미 / 카와스미 아야코
본 작품의 히로인. 아유무와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2학년생으로, 신문부장을 맡고 있다. 천진난만하고 상냥한 여자아이지만 정보수집력이나 정신력은 매우 강해서, 히요노가 수집할 수 없는 정보는 없다고 말할 정도. 본인의 말에 의하면 자그마한 부탁이나 사람 찾는 일을 보수를 받고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개인정보나 심지어 쓰리사이즈 같은 부분, 또 교내 중요 정보나 경찰의 기밀 문서까지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말버릇은 "사업상 비밀이에요". 고교생인데도 캐릭터가 그려진 팬티를 입는 모양이다.

경찰 관계자

나루미 마도카 (鳴海 まどか)
성우 - 미츠이시 코토노
나루미 키요타카의 아내. 경시청의 형사이며, 직업 정신은 철저하지만 생활능력은 엉망이라 모든 집안일을 아유무에게 일임하고 있다.
와타야 에스마루 (和田谷 末丸)
성우 - 시마다 빈
마도카의 부하 형사. 작품 초반에는 나름대로 추리를 펴기도 하지만, 대체로 시덥잖은 실수나 사고를 저지르는 역할이다. 히요노의 약점을 잡고 있는 인물 중 하나. 애니메이션판에서 30대였다는 것이 밝혀진다.
사이키 토오루 (斉木 享)
경시청의 형사. 오르골 연쇄살인사건의 담당.

코히나타 그룹

세계적인 영향력을 자랑하는 재벌 그룹. 코히나타 쿠루미의 할아버지 코히나타 몬쥬로가 총재.

코히나타 쿠루미 (小日向 くるみ)
코히나타 몬쥬로 (小日向 紋十郎)
야시마 이즈미 (八島 いずみ)

악마

미즈시로 야이바나 미즈시로 히즈미는 '악마' 혹은 '악귀'에 비견되지만, 여기서 악마라 함은 비유적인 표현이다. 이 둘은 애니메이션에 등장하지 않는다.

미즈시로 히즈미 (ミズシロ 火澄)
미즈시로 야이바의 남동생으로, 나루미 아유무와는 반대되는 존재. 명랑하고 사교성 좋은 성격이다.
미즈시로 야이바 (ミズシロ・ヤイバ)
모든 블레이드 칠드런의 아버지에 해당하는 인물.

블레이드 칠드런

아이즈 러더포드 (アイズ・ラザフォード)
성우 - 이시다 아키라 / 사사키 노조무
블레이드 칠드런의 일원. 영국인과 일본인의 혼혈 3세를 자칭하고 있는데, 아마 어머니 쪽이 영국/일본인 혼혈이라고 추정된다.
아사즈키 코스케 (浅月 香介)
성우 - 쿠사오 타케시
블레이드 칠드런의 일원. 잔학하며 약속을 지키지 않는 악인으로 묘사되나, 그것은 적에 대한 태도일 뿐 근본적으로 의리가 깊고 소심한 성격이다.
타케우치 리오 (竹内 理緒)
성우 - 호리에 유이
블레이드 칠드런의 일원. 초등학생 같은 어린 외모에, 약간 모자란 듯한 이미지의 덜렁이 로리계 캐릭터. 그러나 틀림없이 아유무와 동급생. 회색머리를 트윈테일로 묶고 다니지만, 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는 도중 머리를 푼 모습이 많이 보인다.
카논 힐베르트 (カノン・ヒルベルト)
성우 - 노지마 켄지
블레이드 칠드런의 일원. 독일인 혼혈이다.
타카마치 료코 (高町 亮子)
성우 - 카토 히토미
블레이드 칠드런의 일원. 밝고 호쾌한 성격으로, 동료 아사즈키 코스케와는 소꿉친구 사이이다.
시라나가타니 사요코 (白長谷 小夜子)
성우 - 나카하라 마이
블레이드 칠드런의 일원이지만, 기억을 잃었기 때문에 본인은 그 사실을 모르고 있다.
노하라 미즈에 (野原 瑞枝)
아유무 앞에 처음 나타난 블레이드 칠드런. 기사단 멤버인 소노베 타카시의 살인미수 현장을 친구에게 들켜버려, 그녀를 자살을 위장해 살인한다.
츠지 이쿠오 (辻井 郁夫)

기사단

원래는 야이바 휘하의 집단. 야이바의 진정한 목적을 알았을 때 헌터, 와처, 세이버로 분열했다.

헌터

소노베 타카시 (園部 隆司)
성우 : 오노사카 마사야

와처

츠치야 키리에 (土屋 キリエ)

세이버

이마자토 (今里)
성우 : 노지마 히로후미

만화

꼭 봐요 재밌어요

소설

애니메이션

CD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