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카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Choboty (토론 | 기여)님의 2014년 1월 9일 (목) 20:23 판 (일본어판 분류 정보를 이용.+분류:스즈카 시)
스즈카 시
한자 표기 鈴鹿市
가나 표기 すずかし
나라 일본의 기 일본
지방
도도부현 미에 현
시정촌코드 24207-1
면적 194.67 km²
인구 198,087명
(2009년 11월 1일)

스즈카 시(일본어: 鈴鹿市, すずかし)은 일본 미에 현 북부에 있는 이다.

일본서기에 시내의 지명 유래 전설이 등장하고 나라 시대이세 국의 국부가 놓여졌다는 등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2차 대전 중에는 스즈카 해군 공창이 세워져 공업 도시로서 다시 태어났다. 이전에는 아사히 화성이나 가네보 등 섬유 산업이 번성하였다. 또 혼다의 스즈카 제작소가 있어 이와 관련된 자동차 부품 공장 등도 많이 볼 수 있다.

F1 일본 그랑프리가 열리는 스즈카 서킷의 소재지로 유명하다.

지리

미에 현의 북부에 위치한다. 동쪽은 이세 만에 접하고 서쪽은 스즈카 산맥까지 뻗어있다.

일찍이 시가지는 옛 성시의 간베(긴테쓰 스즈카 시역 앞), 어항의 시라코, 군의 비행장이 있던 히라타의 세 곳으로 분산되어 있었지만, 점차 중앙도로를 따라서 상업 시설을 중심으로 개발이 진행되어 사이조나 쇼노하야마도 발전하고 있다.

인접한 자치체

역사

아스카 시대부터 동쪽으로 통하는 교통의 요지였고 에도 시대에는 간베가 성시로서, 도카이도이시야쿠시주쿠쇼노주쿠역참 마을로서, 시라코가 항구도시 및 이세 참궁 가도의 역참 마을로서 번창했다. 현재의 스즈카시의 영역에는 간베 번, 이세카메야마 번, 기슈 번, 이세사이조 번의 각 번이 혼재했다. 전쟁 전부터 전시 중의 공창 건설에 의해서 광역 합병을 해 성립하였다.

  • 1942년 12월 1일 - 스즈카 군의 2정 12촌이 합병해 스즈카 시가 성립하였다.
  • 2006년 3월 - 인구가 20만 명을 돌파했다.

교통

도로

철도

시설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