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성행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성관계에서 넘어옴)

성행위(sexual activity)는 성교, 애무, 구애, 자위행위 등을 포함한 개념이다. 서로 동의를 해야만 즐거움을 주고 유대감을 증진시킨다. 결과 성병이 생길수있고 임신도 할수있다.

좁게는 음경 사이의 성기 접촉만을 성행위라고 보지만 넓게는 유사 성행위도 성행위로 본다. 사람과 더불어 일부 고등 생물은 성행위를 쾌락으로 하기도 하지만 성행위의 의의는 번식에 있다.[1]

체위[편집]

정상위[편집]

정상위

가장 널리 쓰이는 체위이다. 여성이 아래에 누워 다리를 벌리고 남성이 위에서 덮치는 자세로 여성의 성기에 자신의 성기를 삽입한다. 그리고 피스톤 운동을 한다. 두 사람이 정면으로 마주 보는 자세에서 행해지는 체위 중 가장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체위이다.[2] 성기 결합 부분의 밀착으로 인한 삽입감과 전신의 접촉감을 느낄 수 있다.

기승위[편집]

기승위

역상위, 여성상위, 카우걸이라고도 불린다. 남성이 누워있고 여성이 누워있는 남성의 위에 앉아서 남성의 성기를 직접 삽입하여 성교를 하는 체위이다. 일반적으로 입을 맞추거나 쓰다듬기 그리고 끌어안기 등과 병행된다. 이 경우 여성이 많은 부분을 주도하여 진행하며,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체위는 옆에서 보면 (오)자 모양으로, 아래에 남성이, 위에 여성이 앉아 직접 몸을 위아래로 움직인다. 정상위와 전좌위에서 변형가능한 체위이다. 일부 종교적인 성향의 국가에선 금기시 되는 체위이다.

후배위[편집]

후배위

동물이 교미할 때 사용하는 체위와 흡사하다. 여성은 엎드려서 두 팔과 두 다리로 몸을 지탱하고, 남성은 여성의 배후에서 무릎을 꿇고 성기를 삽입하여 피스톤 운동을 한다. 이 체위는 시각적인 성적 충동과 성기의 마찰감을 가져오며 삽입 정도가 보통의 체위에 비하여 더욱 깊다.

측위[편집]

측위

정상위, 후배위의 변형. 하지만 후배위의 변형에 가깝다. 남녀가 옆으로 같은 방향으로 누운 상태에서 남성이 뒤에서 자신의 성기를 여성 성기에 삽입하는 체위이다. 깊은 삽입은 어렵지만, 남성의 허리에 부담이 적다. 또한 그만의 쾌감을 느낄 수 있다.

굴곡위[편집]

굴곡위

정상위의 변형. 새우처럼 또는 폴더형처럼 몸을 굴곡시킨 여성의 위에서 남성이 체중을 걸면서 성기 결합을 하는 체위이다. 여성과의 결합 부분은 남성의 체중이 많이 전달되기 때문에 깊은 삽입이 가능하다.

신장위[편집]

정상위의 변형. 여성이 아래에서 반듯하게 누워 양 다리를 닫듯이 뻗고 남성이 위에서 양 다리를 여성의 닫혀진 양 다리의 좌우에 두고 성기 결합을 한다. 이 체위에서는 여성의 다리가 닫혀 있기 때문에 깊은 삽입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음경과 질 사이에서 깊은 마찰이 생겨 쾌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여성에게 별로 부담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임신 시 체위에 적합하다. 반면 남성은 여성의 복부에 압박을 회피하고 태아에 영향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교차위[편집]

교차위

남녀간 또는 여성간 다리를 교차시켜, 서로의 다리 사이를 밀착시켜 서로의 성기를 결합시키거나 밀착시킨다. 남녀가 체위를 할 경우, 질의 방향과 음경의 방향이 벗어난 결합이기 때문에 질벽의 마찰이 강하다. 단, 남성의 음경이 뒤로 젖혀 무리한 힘이 가해지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대면좌위[편집]

대면좌위

남녀가 앉은 자세로 성기 결합을 하는 체위이다. 이 체위는 다시 대면좌위와 후면좌위의 2종류로 나뉜다.

입위[편집]

입위

남녀가 선 자세로 성기 결합을 하는 체위이다. 이 체위는 다시 남녀가 마주하는 대면입위와 후면입위의 2종류로 나뉜다.

구강성교 체위[편집]

일반적으로는 애무를 통해 차분하게 여성의 성감을 높이고, 그 후 정중한 전희로 강하게 여성의 성감을 높인 후에 성교를 행하게 되는데, 이 전희에서 중요한 과정이 되고 있는 것이 여성의 성기를 남성의 구강으로 애무하는 커닐링구스 (구강 성교)이다. 커닐링구스는 여성의 질 수축을 활발하게 해서 임신 가능성을 훨씬 높이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커닐링구스는 일반적으로 인간의 성행위의 범주에 포함되지만, 경우에 따라 성교의 범주에 포함시키는 경우도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체위가 시도될 수 있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The Perfumed Garden of Sensual Delight, Muhammad ibn Muhammad al-Nafzawi, translated by Jim
  2. The Perfumed Garden of Sensual Delight, Muhammad ibn Muhammad al-Nafzawi, translated by Jim Coville, 1999, Kegan Paul International, ISBN 0-7103-0644-X, 82 pages.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