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Sangjinhwa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8월 17일 (월) 14:38 판
연기하는 두 배우들

배우(俳優)는 연극 또는 극적인 공연에서 연기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이 용어는 주로 영화텔레비전, 연극 또는 라디오 등의 프로그램 안에서 연기하는 사람을 일컬으며, 때때로 길거리에서 공연하는 이들도 포함한다. 이 중에 라디오에서 연기를 하는 사람은 성우라 한다. 극적인 역할을 맡는 것을 제외하고, 배우는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며, 또는 라디오에서 일하거나, 성우로서 일하기도 한다.

배우는 주로 가상의 인물을 연기한다. 실화(또는 실제 인물을 묘사하는 가상의 이야기)의 경우, 배우는 실존 인물(또는 같은 가상판 인물)을 연기한다. 어떤 경우는 배우 그 자신이 출연하기도 한다. 이를테면, 영화 존 말코비치 되기(Being John Malkovich)에서 존 말코비치(John Malkovich)의 연기를 들 수 있다.

종류

영화 배우

영화 배우(映畵俳優)는 영화에 출연하여 연기하는 배우이다. 무비스타(Movie Star)라 부르기도 한다.

희극 배우

희극 배우(戱劇俳優)는 코미디로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배우이다. 코미디언, 개그맨, 개그우먼이라 부르기도 한다.

텔레비전 배우

텔레비전 배우(Television Actor)는 드라마에 출연하여 연기하는 배우이다.

뮤지컬 배우

뮤지컬 배우(Musical Actor)는 뮤지컬에서 노래를 부르며 연기하는 배우이다.

아역 배우

아역 배우(Child Actor)는 어린이가 방송에 출연하여 연기하는 배우이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