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실리 자이체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CommonsDelinker (토론 | 기여)님의 2014년 1월 15일 (수) 11:36 판 (Vasily.Zaitsev.jpg 파일은 Jameslwoodward 사용자가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삭제했기 때문에 문서에서 제거했습니다: Per commons:Commons:Deletion requests/File:Vasily.Zaitsev.jpg)
Василий Григорьевич Зайцев
바실리 그리고리예비치 자이체프
출생지 러시아 제국의 기 러시아 제국 예레닌스코예
사망지 소련의 기 소련 키예프
복무 소련의 기 소련
복무기간 1937 – 1945
지휘 대위
주요 참전 스탈린그라드 전투
서훈 소비에트 연방 영웅
레닌 훈장
붉은 깃발 훈장 두 번
대조국전쟁 훈장 일등급
스탈린그라드 방어 훈장
승리 훈장

바실리 그리고리예비치 자이체프(러시아어: Василий Григорьевич Зайцев, 1915년 3월 23일 ~ 1991년 12월 15일)는 소련의 저격수이다. 제2차 세계 대전 스탈린그라드 전투에서 활약했다.

생애

유년기

1915년 3월 23일 첼랴빈스크 주 에리노 마을(현 아가폽스키 군)에서 평범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났다. 우랄 산맥 일대에서 유년시절을 보냈으며, 이곳에서 그의 할아버지에게 사격술을 배워 남동생과 함께 사슴과 늑대사냥을 하였으며, 그의 나이 첫 늑대를 잡았다. 그의 성인 자이체프는 러시아 토끼(zayats)에서 비롯되었다.

제 2차 세계대전 이전

일곱 학급으로 구성된 중학교를 졸업하고, 1930년 Magnitogorsk(Магнитогорске)건축학교에서 건축학으로 졸업증을 수여받았다. 이후 1937년 해군에 임관하였다. 처음 블라디보스토크에 있는 태평양함대에 배속받았으며, 그의 직책은 포병 사무관이었다. 군사재무학교를 졸업하고 태평양함대의 재무책임자로 임명되었다. 여기서 전쟁을 맞다.

대중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