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론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크 론슨
Mark Ronson
2012년 모습
기본 정보
본명마크 대니얼 론슨
Mark Daniel Ronson
출생1975년 9월 4일(1975-09-04)(48세)
잉글랜드 런던 세인트 존스 우드
성별남성
국적영국
직업작곡가, DJ, 음악 프로듀서
장르얼터너티브 록, 얼터너티브 힙합
활동 시기2003년 ~ 현재
배우자조세핀 드 라 봄
가족샬럿 론슨 (여동생)
서맨사 론슨 (여동생)
종교유대교
레이블콜롬비아 레코드,
알리도 레코드
관련 활동에이미 와인하우스, 브루노 마스, 듀란듀란, 액션 브론슨, 폴 매카트니, 케빈 파커, 숀 폴, 네이트 독, 고스트페이스 킬라, 서맨사 론슨
웹사이트MarkRonson.co.uk

마크 대니얼 론슨(영어: Mark Daniel Ronson, 1975년 9월 4일~ )[1]그래미상을 3회, 브릿 어워드를 1회 수상한 영국의 음악 프로듀서이자, 알리도 레코드사의 공동 창립자이다. 그의 데뷔 앨범인 《Here Comes the Fuzz》는 미국식의 힙합 장르에 초점을 맞춘 앨범으로, 숀 폴, 네이트 독, 고스트페이스 킬라 등과의 공동 작업을 하였다. 하지만 이 앨범은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그의 두 번째 앨범 《Version》은 영국 스타일의 음악으로, 라디오헤드, 맥시모 파크, 카이저 칩스 등의 밴드 음악을 리믹스한 앨범이다. 이 앨범 중 3개 곡이 영국 차트 10위권에 들고 그는 2008년 브릿 어워드에서 〈최고 남자 아티스트〉에 선정되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 론슨은 브릿 어워드 수상자 중 최초로 노래를 부르지 않은 뮤지션이다. 2014년에는 브루노 마스와 함께 작업한 곡인 Uptown Funk를 발표하였다. Uptown Fun는 빌보드 차트에서 14주 연속 1위의 기록을 내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

출연 작품[편집]

영화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9 스파이 지니어스 애니메이션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