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8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랭-8
영리여부
사이트 종류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 언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78국어
시작일2006년 8월
웹사이트www.lang-8.com
현재 상태운영 중

랭-8(영어: Lang-8)은 언어 교환 소셜 네트워크 웹사이트이다. 일본 도쿄에 있는 랭-8 주식회사를 본사로 두고 있으며, 190국 이상의 국가와 90개 이상의 언어, 7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역사[편집]

중화인민공화국에서 태어나고 일본에서 자란 양양 시는 23살에 랭-8에 대해 구상했다. 양양 시는 도쿄에서 대학을 다닐 시절에 자신의 친구와 일기를 주고받았다. 둘은 상대의 언어로 쓴 일기를 서로 첨삭해주었고, 이는 양양 시가 랭-8을 개발하는 데에 기폭제가 되었다.

2006년 8월에 양양 시와 마츠모토 카즈키는 연구 과제로 랭-8을 개발했다. 초기에는 도쿄 대학 학생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2007년 4월에서 7월 사이에 웹사이트를 수정하고, 2007년 6월 29일에 정식적으로 랭-8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2009년에 양양 시와 사이가 틀어진 마츠모토 카즈키는 회사를 떠나고, 양양 시는 최고 경영자로 남아 있다.[1]

특징[편집]

회원이 자신이 배우고 싶은 언어로 글을 쓰면, 해당 언어를 모국어로 하는 다른 회원들에게 해당 글이 보여진다. 모국어 회원들은 글을 첨삭해주고 L-포인트를 얻는다. L-포인트가 높을수록 자신의 글이 상단에 나타나 첨삭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한 회원은 최대 2개까지 학습 언어를 설정할 수 있다. 계정은 프리미엄 계정으로 전환하면 글에 사진 업로드, 글 내용 PDF 전환, 학습 언어 수 무제한, 광고 숨기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 언어[편집]

각주[편집]

  1. http://thebridge.jp/en/2013/02/lang-8-the-language-learning-startup-thats-playing-the-long-game
  2. 산스크리트어는 사멸했지만 문어로 쓰이고 있기 때문에 언어의 지위는 남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