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플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디플로
Diplo
2014년 모습
기본 정보
본명Thomas Wesley Pentz
출생1978년 10월 10일(1978-10-10)(45세)
미국 미시시피주 투펄로
성별남성
직업디제이, 프로듀서, 작사가
장르뭄바톤, 힙합, 트랩, 댄스 홀, 레게 퓨젼, 일렉트로 하우스
활동 시기2002년~현재
악기디스크 자키
레이블Big Dada, 매드 디센트, Hyatt Records
관련 활동니컬라 로버츠, 시아, GD&TOP, 다스 레이시스트, 하드웰, 메이저 레이저, M.I.A., 레이 제이, 스눕 도그, 이기 아질리아, 더 루츠, 티에스토, 스크릴렉스, 비욘세, 지드래곤, 잭 유, 씨엘, 저스틴 비버, 바우어, 메이저 레이저
웹사이트http://diplo.com

디플로(Diplo, 본명: Thomas Wesley Pentz, 1978년 11월 10일 ~ )[1]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미국의 음악 프로듀서, 래퍼작사가이다. 그는 레코드 회사인 매드 디센트를 설립 및 운영 중이며, 또한 비영리조직Heaps Decent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다. 그는 필라델피아에서 학교 선생님으로 일하기도 하였다. 또한 그는 일렉트로닉 댄스홀 그룹인 메이저 레이저의 공동 창시자이자 주 멤버이기도 하다. 2013년 메이저 레이저는 EP 앨범인 Revolution을 발매하고 이는 빌보드 200 차트 순위에서 68위에 올랐다.

디플로는 유명해지는 과정 중, 영국의 뮤지션인 M.I.A.와 함께 일했다. 그녀는 디플로를 짧은 경력임에도 불구하고 그를 유명해지게 만든 장본인이다. 그 후, M.I.A.프로듀서스위치와 함께 자메이카 댄스홀 프로젝트 그룹 메이저 레이저를 결성하게 된다. 그 이후로 디플로는 프로듀싱 그리고 비욘세, 저스틴 비버, 어셔, 스눕 도그, 그리고 지드래곤과 같은 많은 팝 아티스트들과 믹스테입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그의 가명인 디플로는 디플로도쿠스의 줄임말인데, 그가 어렸을 때 가지고 놀던 공룡에서 유래했다고한다.[2]

각주[편집]

  1. Cordor, Cyril. "Diplo – Biography". Allmusic. Retrieved February 22, 2009.
  2. Diplo Bio, Music, News & Shows". DJZ.com. Retrieved March 17, 2013.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