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GT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82.224.236.38 (토론)님의 2015년 9월 17일 (목) 21:45 판 (→‎성우진)
드래곤볼 GT
장르 모험, 배틀,코믹
TV 애니메이션
원작 토리야마 아키라
시리즈 디렉터 카사이 오사무
시리즈 구성 마츠이 아미
캐릭터 디자인 나카츠루 카즈요시,토리야마 아키라=베지터초4
애니메이션 제작 토에이 동화
제작 후지TV
토에이
화수 전64화+예외편 1화
저작권 표기 버드 스튜디오/슈에이샤 · 후지TV · 도에이 애니메이션
- 토론

소개

드래곤볼z의 후속편으로 애니메이션으로만 제작되었다. 64편의 에피소드가 있으며 우리나라에선 비디오로 총 30편으로 출시되었다. 투니버스는 일본 방영 연도로부터 13년 만에 2010년 1월 1일부터 방영이 시작되었다. 극장판 100년 후에 가 제작 되기도 했다.

성우진

일어&한국어 더빙판

방영 정보

틀:미완성

한국에서의 평가와 오해

GT의 경우 상당히 평가가 엇갈리는 작품 중 하나이다. 졸작으로 평하기도 하고, 원작과는 다른 진행에 호흥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토리야마 아키라가 전혀 관여하지 않은 작품으로 오해하는 경우들이 많다. 사실 캐릭터 초기 설정과 원안, 초기 스토리는 확실히 원작자인 토리야마 아키라가 참여를 했다. 그 일례로 드래곤볼 초화집에 GT 설정화들이 실려있다는 것이다. 토리야마 아키라의 제자가 만들었다는 예기가 있으나, 애초에 토리야마 아키라는 제자가 없으며, 다만 본인이 운영하는 버드 스튜디오에서 저작권을 갖고 있어 이런 오해를 받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동인지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지만, 애초에 GT는 원작만화 드래곤볼의 정식 후속편이 아닌, 애니메이션 드래곤볼-드래곤볼Z-드래곤볼 GT로 이어진 애니판의 후속작에 불과하다.(게다가 동인지를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애초에 이 경우 애니메이션 특별판이라 해야 바른 표현이며, 동인지는 만화나 소설 등으로 표현된 팬픽, 비정식 작품들을 일컫는 말이다.) 현재는 원작자인 토리야마 아키라가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원작자라는 위치로 신과신, 부활의 F, 드래곤볼 초 (애니메이션 및 만화판)을 진행하면서 외전으로 받아들이는 모습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