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타 에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주세원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9월 7일 (월) 13:50 판 (→‎출연작품)

틀:성우정보

닛타 에미
일본어식 한자新田 恵海
가나 표기にった えみ
국립국어원 표준닛타 에미
통용 표기닛타 에미
로마자Nitta Emi

닛타 에미(新田 恵海 (にった えみ) Nitta Emi[*], 1986년 12월 10일 ~ )는 일본의 성우 겸 가수이다. 나가노현 나가노 시 출신. 애칭은 에미츤. 대표작으로는 《러브 라이브!》의 코사카 호노카 역이 있다.

인물·약력

나가노현 시노노이 고등학교 졸업. 고교시절 때 친구들과 밴드활동을 한 후 현 외의 음악대학에 입학한다.

2009년 3월, 주식회사 S 신인 아티스트 오디션에서 그랑프리 수상. 그 사무소의 사장인 사토 히로미와 생일과 혈액형이 같은 우연을 사무소의 오디션 당일에 회장에서 알게 된다.

2010년 4월, 주식회사 S에 소속된다. 게임, OVA 《사쿠라 ~타임 팔라딘 사쿠라~》의 시라카와 코토리 역으로 성우 데뷔. 원래는 가수 활동을 목적으로 오디션에 참가했으나 사토 히로미의 권유를 계기로 성우 활동을 개시하였다. 또 성우 활동과 병행하여 엘레멘츠 가든의 제공악곡의 가이드곡이나 코러스를 담당하였다.

2012년 1월, PSP 게임 《리틀 위치 파르페 ~검은 고양이 마법상점~》의 오프닝 테마 〈HEARTFUL WISH〉로 가수 데뷔하였다.

2014년 9월, 〈미소와 미소로 시작하자!〉로 솔로가수로서 메이저 데뷔하였다.

취미는 카페 순회, 노래방, 민트, 공룡, 헌혈. 좋아하는 인물은 사카모토 마아야. 또 밴드 'Sound Schedule'의 팬으로 실제 라이브에도 갔었다. 2014년 9월 8일 TV 도쿄에서 방송된 '아니메마시테'(토쿠이 소라와 MC)에 Sound Schedule의 보컬인 오오이시 마사요시가 게스트로 등장했을 때 엄청난 팬이라고 고백하고 긴장해서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2015년 2월, 성대결절이 발견되어 단기간 휴식할 것을 발표하였다. 전년도부터 목의 위화감을 느꼈다고 한다.

출연작품

TV 애니메이션

2011년

OVA

2011년

음반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