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니 다이어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니 다이어리
The Nanny Diaries
감독샤리 스프링어 버먼
로버트 풀치니
각본샤리 스프링어 버먼
로버트 풀치니
제작리처드 N. 글래드스타인
원작에마 매클로플린 & 니콜라 크라우스, '내니 다이어리'
출연스칼릿 조핸슨
로라 리니
크리스 에번스
니컬러스 아트
폴 지어마티
도나 머피
얼리샤 키스
촬영테리 스테이시
편집로버트 풀치니
음악마크 수오초
배급사와인스타인 컴퍼니
개봉일
  • 2007년 8월 24일 (2007-08-24)
시간106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내니 다이어리》(영어: The Nanny Diaries)는 2007년 공개된 미국의 영화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줄거리[편집]

애니의 고군분투 뉴욕 입성기!!

인류학자가 꿈인 21살 소녀 '애니(스칼렛 요한슨 분)'. 엄마 그늘에서 벗어나 용돈을 벌기 위해 뉴욕 상류층 자녀를 봐주는 유모 일을 시작한다. 아이 돌보는 일이라고 해서 재미있고 편할 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 애니가 처음 만난 아이는 X네 집의 못 말리는 골칫덩어리 '그레이어(니컬러스 아트 분)'. 뉴욕 최고의 상류층답게 이 녀석의 집 또한 어마어마 하다. 하루 종일 걸어도 다 볼 수 없는 방들과 죽을 때까지 신어도 남을 신발, 최고의 명품들로 가득한 옷장 속 옷가지들.. 거기에 도저히 감당하기 힘든 뉴욕 정통 럭셔리 여사 'X 부인(로라 리니 분)'까지 앞날이 깜깜하다.

첫날 아침부터 시작된 X 부인의 지시. 티파니에 들러서 'X 씨(폴 지어마티 분)'의 손목시계를 찾고, 네 살짜리 그레이어의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추천장을 챙기고, 과외 시간 체크에 X 부인의 명품 옷 클리닝까지 하루가 48시간이라 해도 부족한 상황이다. 애니는 지금 유모 생활을 하는 건지, 집사 생활을 하는 건지 도무지 알 수 없는 현실에 본격적으로 X 부안과의 신경전을 벌이기 시작하는데..

사랑만 빼고 모든 것이 풍족한 정통 뉴요커 X가족과 정으로 똘똘 뭉친 뉴저지 출신 촌뜨기 애니와의 좌충우돌 한판승부!![1]

출연[편집]

각주[편집]

  1. “보관된 사본”. 2014년 12월 20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4년 12월 12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