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양귀비 들판에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Ykhwong (토론 | 기여)님의 2014년 1월 1일 (수) 23:35 판
영령 기념일에는 전사자를 기리기 위해 개양귀비 조화가 쓰인다.

개양귀비 들판에서(In Flanders Fields)는 제1차 세계대전 중에 쓰인 시 중에서 가장 유명한 중 하나이다. 그래서 그때 당시 "가장 유명한 시"라고 불렸다.[1] 캐나다군 중령으로 전쟁에 참가한 군의관 존 맥크래(John McCrae)가 그의 친구 알렉시스 헬머 중위가 전사한 후 1915년 5월 3일에 썼다. 그 해 12월 8일 펀치 매거진(Punch magazine)란 잡지를 통해서 첫 출판되었다. 현재 캐나다에서는 매년 종전 기념일11월 11일 11시에 2분간의 묵념 후 이 시를 낭독하거나 배운다.

역사적 배경

매년 종전 기념일(11월 11일,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영연방 국가들의 현충일)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가슴에 달고 다니는 개양귀비 꽃은 이 시에서 아주 많이 인용된다. 개양귀비 꽃씨는 주로 땅 속에 있다가 땅이 파헤쳐지면 싹을 틔워 꽃을 피우는데 주로 전쟁터에서 많이 피었다. 시에 나타난 플랑드르 지방은 작가의 동료가 전사한 지방으로 벨기에, 네덜란드, 프랑스 지방에 걸쳐있다.

전문

주석

  1. Paul Fussell, The Great War and Modern Memory, Oxford University Press, 2000, p. 248.

바깥 고리

틀:Link 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