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진 진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Ykhwong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6월 21일 (일) 07:47 판

값진 진주(영어: Pearl of Great Price)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몰몬교)의 경전 중 하나이다.

교회에서는 신/구약성경과 몰몬경, 교리와 성약, 값진 진주를 4대 경전으로 공인하고 있고, 모든 교회의 공식 교리는 이에 근거하고 있다.

값진 진주의 구성

값진 진주는 창세기(모세의 계시)를 새로 받은 모세서, 고대 파피루스를 번역한 아브라함서, 마태복음 일부 번역서, 조지프 스미스에게 임한 계시와 그 이후의 역사 기록인 조지프 스미스 역사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아브라함서는 아브라함의 역사서라 할 수 있으며, 이집트에서 출토된 미이라를 순회 전시하던 신들러(파피루스 전시 판매상)로부터 입수하여 조지프 스미스가 영어로 번역하였는데, 파피루스 원본은 그 후 보관 중이던 시카고 박물관의 1871년 대화재로 소실된 것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왔으나, 1966년 뉴욕시립박물관에서 기적적으로 그중 일부가 재발견 되어1967년11월 27일에 다시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로 이관되어 보관하고 있다.

값진 진주의 번역

조지프 스미스정규 교육을 거의 못 받은 가난한 시골 청년으로서 겨우 읽고 쓸 수 있을 정도였으나, 맨체스터 근처의 구모라 언덕에서 몰몬경 금판 원본을 모로나이 천사로부터 인도 받아 우림과 둠밈을 사용하여 번역하여, 1830년 3월 27일 출판되고, 1830년 4원 6일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를 설립하였는데, 그 이후 교회를 조직하고 운영하는 도중에 히브리어, 독일어, 그리스어 등을 공부하여 언어를 습득하였다. 값진 진주의 아브라함서는 조지프 스미스가 하나님의 인도로 고대 미이라와 함께 보관된 파피루스를 입수하게 되었고, 또한 히브리어에 능하였기 때문에 번역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