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z61 기관단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Vz61 스코피온 기관단총
Submachine gun vz61.jpg
종류 기관단총 / 기관권총
역사
사용국가 체코슬로바키아
체코 체코
슬로바키아 슬로바키아
세르비아 세르비아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유고슬라비아
개발년도 1959년
제원
중량 1.28kg

Vz 61 스콜피온 기관단총은 구 체코슬로바키아가 개발한 기관단총이다. 때때로 기관권총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원래 .32 ACP로도 알려진 7.65 X 17mm 탄환을 사용하는 것으로 설계되었고, 이후에 .380 ACP (9mm X 17mm), 9 x 18 mm 마카로프탄, 9 × 19 mm 패러벨럼을 사용하는 파생형이 존재한다.

Vz 61의 가벼운 무게와 작은 사이즈 덕분에 항공기, 전차, 차량 승무원에게 인기가 많았다. 이 총은 또 테러리스트 집단이 애용하기도 했다. 비교적 화력이 약한 탄(.32 ACP)을 사용하고 25m라는 짧은 유효사거리를 가졌으나, 근접 전투(CQC, close qaurters combat)에서 유용한 무기이며 동유럽 국가들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Vz 61은 단발 또는 전자동 사격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권총집(holster)에 수납할 수 있고, 한 손 또는 양손으로 사격도 가능하다. 스토크를 펼칠 경우에는 같은 구경의 대부분 권총보다 더 긴 유효 사거리를 제공한다. 세르비아에서는 M61과 M84로 채용되어 있다.

대중 매체[편집]

이 총은 수많은 영화와 비디오 게임에 등장했다. 영화로는 《파이널 디씨전(Executive Decision)》, 《블레이드2(Blade II)》, 《콘 에어(Con Air)》, 《페이스 오프(Face Off)》, 《매트릭스(The Matrix)》, 《매트릭스2 : 더 레볼루션(The Matrix Revolutions)》, 《트리플X(xXx)》 등이 있다. 비디오 게임으로는 《골든아이 007, 《콜 오브 듀티 4: 모던 워페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와 《메탈기어 솔리드 3 : 스네이크 이터》 등에 등장한다. 온라인 게임으로는 《워록》,《AVA》등에 등장한다.

같이 보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