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e-LQG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U1.27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파일:Huge-LQG CCLQG.png
지도는 Huge-LQG(검은 원)와 인접한 Clowes-Campusano LQG(빨간 십자)의 적경과 적위를 보여준다. 센트럴 랭크셔 대학의 R. G. Clowes가 제공했다.

Huge-LQG(또는 U1.27)는 사자자리 방향으로 87억 광년 떨어진 73개의 퀘이사들로 이루어져 있는 거대 퀘이사 그룹중 하나이다. 최대 길이는 40억광년으로 관측 가능한 우주에서 두번째로 거대한 구조이다. 헤라클레스자리-북쪽왕관자리 장성이 발견되기 전까지, 이 구조는 관측 가능한 우주에서 알려져있는 가장 거대하고 무거운 구조였다.

Huge-LQG 2012년 11월에 센트럴 랭크셔 대학의 로저 G. 크로우 박사가 주도한 연구팀에 의해 발견되었다. 이들은 슬론 디지털 스카이 서베이의 데이터를 이용하였다.

크기[편집]

Huge-LQG는 가장 긴 길이가 대략 1240 메가파섹(40억 광년), 다른 부분은 370~640 메가파섹으로 추정되며, 우주에서 가장 거대한 구조 중 하나이다. 이 구조는 \begin{smallmatrix}6.1\times10^{18} M_\odot\end{smallmatrix} (태양질량)을 갖고있다. Huge-LQG는 처음에 U1.27이라고 명명되었다. 그것의 평균 적색편이가 1.27이었기 때문이다.

Huge-LQG의 근처에는 길이 615 메가파섹의 Clowes-Campusano LQG(U1.28)이 있다. 이곳의 34개의 퀘이사가 1991년에 발견되었다.

우주론적 원리[편집]

우주론적 원리는 가장 거대한 규모와 우주는 대략적으로 균일함을 암시한다.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물질의 밀도가 다른 지역 사이의 통계적 변동량이 작다는 것이다. 그러나, 다양한 정의들은 균질성 규모를 위해 존재한다. 위의 규모는 충분히 작을 것으로 고려되었을 것이고, 적절한 정의는 그것이 사용될 때 맥락 내에 달려있다. Yadav 등의 인물들은 우주의 프랙탈차원에 기반한 균질성 규모의 정의를 제안했다. 그들은 이 정의에 따르면, 우주의 균질성 규모의 상한 값은 260/h Mpc라고 결론 내렸다. 몇몇 연구에서 이 정의에 따른 균질성 규모를 측정하려고 시도했었고, 70~130/h Mpc 범위의 값을 찾았다.

2003년에 발견된 슬론 장성은 길이가 423 메가파섹이고, 위 정의에 따른 균질성 규모의 값보다 약간 컸다.

Huge-LQG는 Yadav 등이 제시한 균질성 규모에 대한 상한값보다 세배나 크다. 그러므로 우주의 거대 규모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재검토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