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미야자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TV 미야자키1970년 4월 1일 미야자키 현의 2번째이자 마지막 민영방송국으로 개국했다.

약칭은 UMK, 콜사인은 JODI-DTV이다.

개요[편집]

  • 개국당시부터 프로그램 방송 비율이6:2:2(왼쪽부터 후지 TV,니혼 TV,TV 아사히)로 정해져 있어 후지 텔레비전 계열을 중심으로 한 트리플 크로스 넷 방송국이다.시청률 최고 시간대에는 후지 텔레비전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다른 계열국의 프로그램도 방송하기 때문에, 독자색이 강하다.
  • UMK 연주소와 인접한 「UMK 스포츠 스튜디오」에 FM미야자키의 연주소가 있다.
  • 개국전 약칭을 정할때 KTM이란 약칭이 나왔지만, TV나가사키와 약칭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현재의 약칭으로 결정되었다.

연혁[편집]

네트워크 형태[편집]

TV 미야자키는 후지 TV 계열을 중심으로 니혼TV 계열이나 TV 아사히 계열의 프로그램을 끼워 넣은 편성을 실시하고 있다.
후지 TV계 프로그램 배급 네트워크인 FNS에는 가맹하고 있지만, 니혼TV 계열인 프로그램 네트워크 NNS에는 가맹하고 있지 않고 있다.TV 아사히 계열 프로그램은 방송을 잘 하지 않는편으로 낮의 ANN 뉴스등 일부 프로그램은 동시방송 하고 있지만 프로그램 공급 대상에서 제외되어 현재 ANN계 방송국중 유일하게 ANN계열국에서 방송되는 아침 와이드쇼 슈퍼 모닝을 방송하지 않고 있다(대신 미야자키 방송이 방송).
또,슈퍼J채널 규슈·오키나와에서는 구마모토 아사히 방송이 미야자키현의 뉴스 보도도 담당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인지 니혼 TV·TV 아사히의 일부 프로그램은 미야자키 방송에서 방송하고 있다. 하지만 2011년 7월 24일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된 이후 보조채널을 이용한 채널 3개 (032ch, 033ch, 034ch) 를 개시하는 방안도 추진 할 것이라는 설이 있다.[1] 그러나 이 방안은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크다.

현내 방송국[편집]

주석[편집]

  1. 이 방안이 현실화되면 032ch은 니혼 TV, 033ch은 TV 아사히, 그리고 034ch은 후지 TV의 프로그램을 방송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