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VR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RVR은 Realm vs Realm 의 약자로,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이 처음으로 개념을 정립하였다. 진영 대 진영 이라는 플레이 방식으로 흔히 진영간 싸움을 뜻한다. PVP의 확장개념으로, 자신의 진영을 선택하여 개개인의 간의 전투가 아닌 전쟁이라는 양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 개념의 다른 방식으로는 그룹 대 그룹, 인종 대 인종, 국가 대 국가, 당파 대 당파 라는 형식으로 게임이 생성되었으며, 현재 출시되는 대부분의 MMORPG에 추가되는 요소입니다.

개요[편집]

2001년 미씩엔터테인먼트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기반의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 에서 최초로 세력간의 전재을 모토로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은 각기 소속된 세력에서 서로간의 유물을 빼았는 방식으로 성을 공략하는 등의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 하였습니다. RVR이라는 명칭은 EA의 등록상표중 하나 입니다.

게임들[편집]

레기온(파벌)에 의해 전투가 발생.
서로간의 영역을 차지하기 위해 레기온(파벌)을 만든다.
세계 대 세계의 전투.
3개의 서버가 서로 싸움을 하는 방식.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과 비슷하다. 워해머 온라인도 이 시스템에 포함.
호드와 얼라이언스 진영의 싸움.
시작부터 반드시 자신의 진영을 선택해야 한다.
벨라토 연방, 아크레시아 제국, 코라 중 한개의 종족을 선택하여 자원을 위한 대규모 PVP시스템 지원.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과 유사한 시스템 구조를 지녔다.
전쟁을 컨셉으로 내놓은 게임으로 대규모 필드 전투를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천족과 마족의 대립이라는 컨셉으로 세력간 전쟁을 기반으로 한다.
두개의 파벌로 나뉘어 PVP를 진행.
5개의 국가로 이루어졌으며 성물을 갖고 전쟁을 함
 성물의 종류는 스킬공격력 , 물리공격력, 마법공격력 등. 쟁과 사냥 모두 필요한 성물이 있다

그외 국내의 대부분 게임들이 RVR을 지향하고 있으며. 월드 오브 워 크래프트 이후에 출시된 대부분의 MMORPG들이 RVR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