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온라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H.A.V.E 온라인
개발사대한민국 NQ Games
배급사캐나다 Rockhippo
일본 Gungho
인도네시아 Kingslaim
태국 TOT
브라질 소프트닉스
대한민국 그라비티 게임즈
엔진게임브리오PhysX
플랫폼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출시일대한민국 2010년 11월 24일 ~ 2011년 8월 3일
장르3인칭 슈팅 게임
모드멀티플레이
시스템 사양저사양
입력장치컴퓨터 자판, 마우스

H.A.V.E. 온라인》은 NQ Games에서 개발한 온라인 3인칭 슈팅게임이다. 장난감을 소재로 하여, 픽사토이스토리와 비슷한 그래픽색감을 가지고 있으며, 퀘이크언리얼 토너먼트와 유사한 멀티 웨폰 시스템으로 전투 상황별 7종의 무기를 적절히 교체하며 전투를 진행하는 하이퍼 슈팅으로, 대한민국에서 유행하는 밀리터리 FPS류와는 플레이에 많은 차이가 있다.

현황[편집]

일본에서는 Gungho사를 통해 토이워즈(トイ・ウォーズ)로, 북미 및 유럽에서는 Rockhippo사를 통해 마이크로볼츠(Microvolts)라는 타이틀로 서비스를 했으며 일본과 유럽 및 북미에서는 상당히 많은 유저층을 확보하였으나 서비스 종료하였다.

특히 일본에서는 하루히, 스트라이크 위치스 등의 실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콜라보레이션하여 게임내 서비스하고 있어 많은 유저층을 확보하였다.

인도네시아의 Kingslaim soft사를 통해 서비스되었으며, 남미는 소프트닉스사를 통해 서비스하였다. 대한민국에서는 2010년 11월 24일에 처음 선보였으나, 아쉽게도 2011년 8월 3일 끝으로 서비스 종료되었다. 유튜브에 마이크로볼츠(Microvolts)라는 이름으로 검색하면 수많은 플레이 영상들이 있어 이를 통해 게임을 확인할 수 있다.

역사[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