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가시카구라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히가시카구라 정의 위치

히가시카구라 정(일본어: 東神楽町)은 일본 홋카이도 가미카와 지방 중부, 이시카리 국 가미카와 군에 있는 정이다. 아사히카와 공항의 소재지이다. 근년에는 아사히카와 시의 베드타운으로서 크게 발전해 도내 굴지의 인구증가율을 자랑하고 있다. 정민이 꽃을 정내에 심는 운동을 해 왔기 때문에 ‘꽃의 정’(花の町)으로서도 알려져 있다. 면적은 68.64km²이고 인구는 2010년 9월 30일 기준으로 9,515명이다.

정명은 한 때의 가구라 촌(神楽村, 현 아사히카와 시)[1]의 동쪽에 있던 것으로부터 유래한다.

지리[편집]

홋카이도 중앙부 가미카와 분지의 평야와 완만한 구릉으로 이루어진다. 이시카리 강의 지류인 주베쓰 강이 히가시카와 정과의 경계를 흐르고 있다. 남북의 거리는 최대 6.2km인데에 반해 동서의 거리는 21.7km로 길고, 물고기와 같은 지형이다.

인접한 자치체[편집]

역사[편집]

  • 1943년 : 가구라 촌(현 아사히카와 시)로부터 분촌 해 히가시카구라 촌이 되었다.
  • 1966년 : 정으로 승격해 히가시카구라 정이 되었다.

경제[편집]

예부터 논이 많아 벼농사를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 근년에는 공항이 있는 강점을 살려 화훼나 야채의 공급지로서 알려져 있다. 수도권의 슈퍼에서도 히가시카구라산의 야채가 많이 줄지어 있다. 근년에는 공업단지가 조성되어 아사히카와 시로부터 가구 공장 등이 옮겨 오고 있다.

교통[편집]

공항[편집]

주석[편집]

  1. 아이누어로 ‘신들이 노는 곳’(神々の遊ぶところ)의 의역.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