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가시소노기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히가시소노기 정의 위치

히가시소노기 정(일본어: 東彼杵町)은 일본 나가사키 현 동부의 오무라 만에 면하는 히가시소노기 군의 정이다. 면적은 74.25km²이고 인구는 2010년 2월 1일 기준으로 9,176명이다.

지리[편집]

남쪽으로 오무라 시, 북쪽으로 히가시소노기 군 가와타나 정, 동쪽으로 사가 현 우레시노 시와 접하고 있으며 서쪽은 오무라 만에 접한다.

정의 전역이 화산성 구릉지대로 오무라 만에 접한 서쪽의 해안까지 구릉지가 다가온다. 북쪽에는 고쿠조 산(해발 608m)·다카미다케(해발 538m), 남쪽에는 다라 산계의 구니미다케(해발 816m)·도메 산(해발 849m)·고리다케(해발 826m) 등의 험한 산이 있다. 강은 소노기 강·지와타 강·구시 강·에노쿠시 강이 있고 각각 강을 따라서 계곡·선상지·충적평야가 있다.

경사면에서는 계단식 밭이 만들어져 차·귤·비파·딸기 등이 생산되고 있다. 또 계곡에는 "류토 천"이나 "다마스다레 폭포" 등의 경승지가 있다.

역사[편집]

북부의 소노기와 남부의 지와타는 오무라 만에 접한 항구도시로 나가사키 가도의 역참 마을이기도 했다.

  • 1940년 11월 3일 - 소노기 촌이 정으로 승격해 소노기 정이 되었다.
  • 1959년 5월 1일 - 소노기 촌과 지와타 촌이 대등 합병해 히가시소노기 정이 되었다.

산업[편집]

이전에는 포경업이 번성했지만 현재에는 연안 어업과 농업이 중심이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