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 사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Fuji apple.jpg

후지 사과는 1930년대 후반에 일본 아오모리 현 후지사키 정(藤崎町) 소재의 농림성 원예시험장 도호쿠 지부(農林省園芸試験場東北支場)에서 니쓰 히로시(新津宏) 등의 주도로 개발되어 1962년에 출시된 사과 품종이다. 개발 장소인 후지사키 정의 이름 및 후지산의 이름을 따 후지 사과라 이름지어졌으며[1], 이에 따라 대한민국과 중국에서는 부사(富士)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후지 사과는 미국산 사과 품종인 레드 딜리셔스(Red Delicious)와 버지니아 롤스 제넷(Virginia Ralls Genet)의 교배종으로, 야구공 정도의 크기에 무게의 9~11%가 당분으로 높은 당도를 갖고 있어 달고 맛있다. 후지 사과는 다른 품종에 비해 상품 수명도 길어, 냉장시 5~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고 냉장하지 않더라도 상당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원산지인 일본에서도 후지 사과의 인기는 높은데, 일본인들은 후지 사과의 달콤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을 크게 선호하여 많은 양의 후지 사과를 소비한다. 그 때문에 후지 사과의 생산지인 아오모리 현은 일본의 사과 주산지이며, 일본에서 연간 생산되는 약 9십만톤의 사과 중 약 5십만톤이 아오모리 현에서 생산된다고 한다.

일본 외에도 대한민국, 미국 등지에서도 후지 사과의 인기는 높아서, 중국의 경우 연간 생산되는 약 2천만톤의 사과 중 80%가 후지 사과이다.

출처[편집]

  1. 育成品種紹介-リンゴ-ふ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