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에후키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후에후키 시
후에후키 시의 위치
한자 표기 笛吹市
가나 표기 ふえふき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주부 지방,
고신에쓰 지방
도도부현 야마나시 현
분류코드 19211-2
면적 201.92 km²
인구 71,001명
(2009년 12월 1일)

후에후키 시(일본어: 笛吹市)는 야마나시 현고후 분지의 중앙부에 위치한 이다.

지리[편집]

시 이름은 시내를 흐르는 후에후키 강(笛吹川, 후지 강의 상류) 에 유래한다. 복숭아, 포도의 생산량이 일본에서 제일 많고, 고슈 시와 함께 포도주 생산도 번성하다. 또 이사와 지역은 간토 지방 주변에서 유수한 온천으로 유명하다.

아시가와 지역은 고후 분지 남쪽에 위치하는 미사카 산지(御坂山地)의 산골에 위치하는 마을이며 아시가와 강(芦川)이 서쪽으로 흐르고 있다. 아시가와 강은 고후 시 남쪽에 위치하는 니시야쓰시로 군(西八代郡) 이치카와미사토 정(市川三郷町)에서 후에후키 강과 합류한다. 2002년부터 2004년에 걸쳐 니시야쓰시로 군 가미쿠이시키 촌(上九一色村) 및 히가시야쓰시로 군 나카미치 정(中道町) 과 함께 고후 시와의 통합 협의를 한 적이 있다. 2006년 3월 1일 고후 시에 편입된 가미쿠이시키 촌 북부 지역은 아시가와 지역과 인접하고 있다.

인접한 자치체[편집]

역사[편집]

2004년 10월 12일히가시야쓰시로 군(東八代郡)의 이사와 정(石和町), 미사카 정(御坂町), 이치노미야 정(一宮町), 야쓰시로 정(八代町), 사카이가와 촌(境川村)과 히가시야마나시 군(東山梨郡) 가스가이 정(春日居町)이 통합해 발족했다. 시청은 통합 전의 이사와 정 청사를 사용하고 있다.

2006년 8월 1일에는 더욱 인접하던 히가시야쓰시로 군 아시가와 촌(芦川村)을 편입했다. 이로 인해 히가시야쓰시로 군은 소멸되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