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포켓몬스터 DP: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
劇場版ポケットモンスター ダイヤモンド&パール 幻影の覇者 ゾロアーク
감독유야마 쿠니히코
출연마츠모토 리카
오오타니 이쿠에
우에다 유지
토요구치 메구미
코자쿠라 에쓰코
하야시바라 메구미
미키 신이치로
이누야마 이누코
이시즈카 운쇼
제작사토호
배급사토호
개봉일일본 : 2010년 7월 10일
대한민국 : 2010년 12월 23일
국가일본의 기 일본
언어일본어
흥행수익41.6억 엔[1]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 & 펄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일본어: 幻影の覇者ゾロアーク 겐에이노하샤조로아쿠[*])는 2010년 12월 23일CGV프리머스를 통하여 개봉된 극장판 포켓몬스터 13기의 명칭이다. 조로아, 조로아크, 스이쿤, 앤테이, 라이코, 세레비 등이 등장한다.

개요[편집]

주제가[편집]

스토리[편집]

20년 전, 세레비가 넘나드는 정체불명의 구멍에서 비밀의 힘을 얻어 엄청난 부와 권력을 쌓아온 나흐벨츠. 하지만 그것은 그 마을을 황폐화시키는 아주 끔찍한 어떤 폐해를 만들어버렸다. 그 후 나흐벨츠는 다시 한 번 그 힘을 손에 넣고자 조로아를 인질삼아 조로아크를 이용해 크라운시티를 혼란에 빠뜨린다. 마을의 수호신이라 불리는 전설의 포켓몬 라이코, 앤테이, 스이쿤으로 둔갑한 조로아크는 어쩔 수 없이 조로아를 구하기 위해 마을을 혼란에 빠뜨린다. 한편 조로아는 가까스로 나흐벨츠의 비행선에서 탈출하는데...큰일이다! 조로아크는 아직도 조로아가 나흐벨츠에게 붙잡혀 괴롭힘 당하는 인질로 있다고 알고 있다! 한편, 우리의 주인공인 지우와 친구들은 요즘 유행 스포츠 '포켓몬 바크'라는 경기를 구경하러 크라운 시티로 향하는데, 그들 앞에 나흐벨츠에게서 탈출한 조로아가 나타난다! 그리고 조로아는 온갖 재롱을 부리며 일행을 어안이벙벙하게 만드는데...지우와 친구들은 조로아와 함께 조로아크를 구하고 나흐벨츠의 야망을 막을 수 있을까?

배포[편집]

일본[편집]

  • 일본에서는 환영의 패자 조로아크를 예매한 기간 동안 스이쿤, 앤테이, 라이코 중에서 하나를 선물하였다.

한국[편집]

등장 인물 · 캐스트[편집]

레귤러[편집]

자세한 것은 개별 기사나 포켓몬스터의 등장인물 (애니메이션)을 참조.

그외[편집]

  • 그링스 나흐벨츠(코다이)

출현 포켓몬[편집]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