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예술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홍콩 예술관

홍콩 예술관(중국어: 香港藝術館, 영어: Hong Kong Museum of Art)은 홍콩에 위치한 미술관이다. 중국 역사 유물, 동서양 미술 작품 등을 전시한다. 이 뮤지엄은 원래는 홍콩 시정국에 의해 1962년 홍콩대회당(홍콩시청) 건물에 설립되었다. 1991년 현재의 자리로 옮겨왔다. 현재 주소는 솔즈브리 로 10번지이다. 홍콩 문화 센터, 홍콩 스페이스 뮤지엄이 근처에 있다. 이 뮤지엄은 현재 홍콩 특별행정구 정부강락급문화사무서의 관할 하에 있다.

홍콩 공원에는 부속 미술관(branch museum)이 위치하는데 이름은 플래그스태프 하우스 뮤지엄 오브 티 웨어이다.

개장 시간 / 찾아가기[편집]

홍콩 예술관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한다. 토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 연장 개장한다.[1] MTR 짐사저이역 E출구로 나와서 걸어가면 있다. 혹은 MTR 짐사저이역 B2 출구로 나와서 캐머런가(Cameron Road)를 따라서 약 18분 걸으면 나온다. MTR 조던역 D 출구로 나와서 짐사저이쪽으로 오스틴가(Austin Road)를 따라서 약 20분 걸으면 나온다. KCR 훙혼역에서 내려서, 다리 따라 짐자저이 이스트 쪽으로 약 15분 걸으면 있다. [2] [3] 근처에 시계탑(Clock Tower) 및 스타 페리 선착장도 위치한다.[2]

학교 및 단체 관람도 허용되고 있다.

전시물[편집]

이 미술관은 철마다 전시물을 바꾼다. 회화, 서예, 조각이 주로 전시된다. 전시물들은 홍콩, 중국 및 세계 각지의 것들이다. 이 미술관은 세계 각지의 미술관과 협력 제휴를 하고 있다. 프랑스의 회화 작품이 이 미술관에 전시된 바 있다.

전시 품목은 약 1만 4천 점에 달한다.

건물[편집]

홍콩 예술관 건물은 홍콩 건축서가 책임을 지고 디자인하였다. 외벽 마감재는 홍콩 문화 센터와 비슷한 재료를 사용하였으며, 외관 디자인도 비슷하게 하였다. 미술관은 또한 심포니 오브 라이트 레이저 및 음악 쇼에 참가하고 있다.

미술관은 동-서 두 개의 동으로 나뉜다. 층수는 4층이며 지하층도 한 개 층이 있다. 총 연면적 1만 7530 제곱미터이다. 미술관에는 7개의 전시실이 있으며, 총 면적은 6019 제곱미터이다. 다음과 같이 배치되어 있다:

  • 4층 : 중국서화관
  • 3층 : 중국문물관(1), 특별관(2)
  • 2층 : 특별관(1), 허백재장중국서화관, 현대 홍콩 미술 전시실.
  • 1층 : 중국문물관(2), 조각관.
  • 지하 : 강연실.

각주[편집]

  1. Leisure and Cultural Services Department. “About Us”. 2007년 10월 1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7년 10월 5일에 확인함. 
  2. Leisure and Cultural Services Department. “Getting Here”. 2007년 10월 1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7년 10월 5일에 확인함. 
  3. Hong Kong Tourism Board. “DiscoverHongKong - Heritage - Museums”. 2007년 10월 5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7년 10월 5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