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베쓰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혼베쓰 정의 위치

혼베쓰 정(일본어: 本別町)은 일본 홋카이도 도카치 지청 관내의 나카가와 군에 있는 정이다. 면적은 391.99km²이고 인구는 2010년 9월 30일 기준으로 8,435명이다.

정명의 유래는 아이누어의 ‘폰·베트’(ポン・ベツ, 작은 강)이다.

지리[편집]

도카치 종합진흥국 북동부의 내륙에 위치한다. 정역 중앙을 도시베쓰 강이 남북으로 관류하고 동서의 구릉으로부터 지류를 모으고 있다. 정의 남부, 비리베쓰 강이 도시베쓰 강에 합류하는 지점에 분지 모양의 소평야가 펼쳐져 있고 여기에 중심 시가지가 있다. 오비히로 시기타미 시를 연결하는 도로와 도카치 평야 북부를 동서로 잇는 도로의 교차하는 지점에 있어 교통의 요충지가 되고 있다. 도토 자동차도는 혼베쓰 정내에 교차점을 설치하고 있어 여기서 기타미 방면과 구시로 방면으로 분기 한다.

기후는 내륙성으로 겨울의 추위는 심하지만 적설은 비교적 적다. 맑은 날이 많아 밭농사에 적합하다.

역사[편집]

  • 1915년 4월 1일 - 혼베쓰 촌, 기로로 촌, 오후이피라 촌, 호로케나시 촌, 유타리 촌, 오숏푸 촌이 합병해 혼베쓰 촌이 되었다.
  • 1921년 4월 1일 - 니시아쇼로 촌(1950년 4월 1일부터 니시아쇼로 정, 현 아쇼로 정)을 분촌하였다.
  • 1933년 5월 1일 - 정으로 승격해 혼베쓰 정이 되었다.

경제[편집]

예부터 임업을 산업기반으로서 한때 매우 번창했던 정이었지만 근래에는 농업이 주요하다. 밭농사는 밀·두류·사탕무를 생산하고 있으며 낙농도 넓게 행해지고 있다. 벼농사는 자급적인 것이 소규모에 행해질 뿐이다. 제2차 산업은 목재 가공, 농산물 가공이 주이다.

교통[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