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하운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헬하운드(Hellhound)는 영국전설에 등장하는 괴물 중의 하나이다. 지방에 따라서 ‘블랙 독(Black Dog)’, ‘모서 두그(Mauthe Doog)’, ‘바게스트(The Bargest)’, ‘데빌즈 댄디 도그(The Devil's Dandy Dog)’ 등 불리는 호칭이 각각 다르다.

흡사 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덩치는 만큼이나 크다. 눈은 시뻘겋지만 털빛은 검은색이다. 그리고 입에서는 강한 유황 냄새가 나는 을 뿜어낸다. 이것과 조우한 사람은 누구든지 반드시 죽게 된다고 한다. 그러나 이 흐르는 장소에서는 다리가 있어도 건너지 못하며, 경건하게 기도를 올리면 퇴치할 수 있다고 믿어졌다. 일반적으로 헬 하운드는 단독으로 활동하지만 가끔씩 무리를 지어서 하늘을 날거나 들판을 뛰어다니는 일도 있는데, 이 현상을 ‘가브리엘의 사냥개(Gabriel Hounds)’라고 한다. 이때 이 개들을 이끌고 있는 것은 마녀 또는 악마라고 하며 사람의 영혼을 사냥하기 위해 왔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이러한 이야기들 때문에 악마의 화신으로 여겨지거나 지옥에 사는 생물로 간주된다.

헬 하운드는 판타지 계열의 게임에 등장하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 불 계통의 공격 수단을 갖고 있다. 또한 셜록 홈즈 시리즈의 바스커빌의 개(The Hound of the Baskervilles)도 헬 하운드의 일종으로 여겨진다.

바깥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