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산성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해양 산성화는 지구 해양의 PH 값의 감소에 붙여진 이름이다. 대기로부터 이산화 탄소에 의해 유발된다. 1751년에서 1994년 사이에 해양 표면의 PH는 약 8.179에서 8.104로 감소하였다고 평가된다.(-0.075 변화)

탄소 순환[편집]

자연의 탄소 순환내의 이산화탄소의 대기 농도는 대양들과 지구 생물권 사이의 흐름의 균형을 나타낸다. 토지이용과 같은 인간의 활동은 화석 연료의 연소와 시멘트의 생산은 대기로 CO2의 방출을 이끌었다. 이 중 약간은 대기에 남아있다.(대기에서 그것은 대기 농도의 상승에 책임이 있다.)약간은 지구 행성에 의해 흡수되었고 약간은 대양에 흡수되었다. CO2가 용해할 때 그것은 물과 반응하여 이온과 비이온 화학물질인 용해된 이산화 탄소, 탄산, 카보니트, 바이카보니트의의 균형을 형성한다. 이들 화합물의 비율은 해수 온도와 같은 알칼리드 인자에 의존한다.

산성화[편집]

해수에 CO2가 용해되면 바다의 수소 이온 농도를 상승시킨다. 그리하여 해양 PH를 감소시킨다. 해양 산성화의 용어를 사용하여 이 과정을 기술한 것은 칼데이라와 위켓(2003)에 의해 도입되었다. 산업 혁명이 시작되면서 해양 표면의 PH가 0.1 단위보다 약간 작게 하락하였다. 해양이 산성화 하는 중이지만 여전히 7이상으로 알칼리성이 하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