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시마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하야시마 정의 위치

하야시마 정(일본어: 早島町)은 오카야마 현 중앙부에 위치하는 쓰쿠보 군의 정이다. 면적은 7.61km²이고 인구는 2009년 12월 1일 기준으로 12,126명이다.

현청 소재지인 오카야마 시와 현내 제 2위의 도시 구라시키 시에 사방이 둘러싸여 있어 쌍방의 주택 지역이 되고 있다. 이전에는 섬으로 간척에 의해서 현재의 지형이 되었다. 정내에서는 특히 골풀의 재배와 다다미오모테의 제조가 번성했지만 현재는 쇠퇴하고 있다.

지리[편집]

면적은 현내 자치체 중에서 최소인 반면 인구밀도는 현내 최대이다. 정명대로 무로마치 시대 이전에는 섬이었지만 간척에 의해 육지가 되었다. 남부는 간척지로 오카야마 평야의 일부를 형성하고 중앙부는 일찍이 섬이었던 구릉이 있다. 북부도 구릉이며 오카야마 시와 일체화한 오카야마 현 종합 유통 센터, 민간의 유통단지, 독립 행정법인 국립 병원 기구 미나미오카야마 의료 센터 등이 입지한다. 서일본 여객철도 우노 선(세토 대교선)에 의해 연결된 오카야마 시와의 관계가 깊지만 경찰서의 관할구역이나 현립 고등학교의 학구 등은 구라시키 시(야오, 히카사야마, 와카미야는 오카야마 시)와 같은 구역으로 구분된다.

역사[편집]

  • 에도 시대 - 하타모토 하야시마 도가와 씨 3천 석의 진야가 놓였다.
  • 1889년 6월 1일 - 하야시마 촌, 야오 촌, 마에가타 촌이 합병해 하야시마 촌이 되었다.
  • 1896년 2월 26일 - 정으로 승격해 하야시마 정이 되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