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바이트 (게임 엔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로스트바이트(Frostbite)는 EA 디지털 일루전 CE에서 개발한 게임 엔진이다.

프로스트바이트 2.0[편집]

프로스트 바이트 1.5의 후속 엔진으로 전작보다 더욱 스케일이 큰 효과를 줄수있는 엔진이다. 이 엔진은 다이렉트X 11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는 윈도 비스타와 윈도 7 이후 버전만 가능하고 윈도 XP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 이 엔진의 주된 특징은 맵의 절반 이상을 파괴시킬수 있는 것이다. 만약 평지에서 대포를 쏘면 쏜 바닥이 파이는 등 지형의 영향을 줄 정도다. 모션은 피파에서 쓰이던 엔진의 일부를 이용해서 더욱 현실적인 움직임을 만들었다. 광원, 물그래픽 효과는 매우 뛰어나지만 그 덕분에 높은 사양의 컴퓨터를 필요로 한다. 버그는 배틀필드3 베타보다는 많이 나아졌으나 오브젝트나 시체가 공중에 뜬다든지 그런 버그는 남아있다. 이 엔진이 쓰이는 게임은 배들필드3, 니드포스피드 더런, 메달 오브 어너 워파이터 등에 쓰인다.

프로스트바이트 3.0[편집]

프로스트 바이트 2.0의 후속 엔진으로 전작보다 더욱 스케일이 큰 효과를 줄수있는 엔진이다. 이 엔진은 다이렉트X 11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는 윈도 비스타와 윈도 7 이후 버전만 가능하고 윈도 XP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 이 엔진은 프로스트바이트 2.0보다 향상된 파괴효과를 보여준다. 이 엔진은 10월 29일날 정식 발매하는 배틀필드4의 엔진으로 쓰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