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식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폴리식스
Polysics live nantes olympic 2008.jpg
2008년 유럽투어 중인 폴리식스
기본 정보
국가 일본 일본
장르 뉴 웨이브
펑크 록
활동 시기 1997년 ~ 현재
레이블 DECKREC RECORDS
(1999년 ~ 2000년)
큔 레코드
(2000년 ~ 현재)
웹사이트 http://www.polysics.com/
구성원
하야시
카요
후미
야노
이전 구성원
카네코
스가이
사코

폴리식스(POLYSICS)는 1997년 미국의 뉴 웨이브 밴드 DEVO를 동경하던 고교생 하야시 히로유키가 주축이 되어 결성된 일본의 뉴 웨이브 록 밴드이다. 밴드명은, 리더의 하야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구입했던 신시사이저의 명칭「polysix」에서 따온것으로, 이 「polysix」는 초기에 릴리스 된 비디오 「Live At Newwave 」「B.G.V. 」에서 볼 수 있다.

1997년 3월에 하야시는 사코, 가네코와 함께 3인조로 'POLYSICS' 를 정식으로 결성했다. 11월에는 가네코가 탈퇴해, 카요가 가입했으며, 1998년 6월에는 드러머 스가이가 가입했다.

1998년「POLY-X 」라고 하는 코드네임, 선글라스와와 점프 슈트를 도입해, 초기의「polysics 」의 스타일이 완성되었다. 9월에는, 일본의 락 씬으로 고조의 조짐을 보이고 있던 신세대 뉴웨이브 밴드들의 옴니버스 앨범 「Tokyo Newwave of Newwave '98 」에 참가해, 주목을 끌게 되었고, POLY-2 의 식빵 던지기등의 퍼포먼스를 하는 밴드로서 알려지게 되었다. (당초는 봉투에 들어간 센베이를 던지고 있었지만, 「맞으면 아프다」라고 하는 관객으로부터의 불평이 쇄도해, 식빵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이후 두매의 인디즈 앨범을 거쳐 2000년「ki/oon Records」 를 통해 메이져 데뷔, 싱글 「XCT」를 시작으로 몇번의 맴버의 교체를 거쳐 현재는 하야시 히로유키 (보컬 / 기타), 카요 (신시사이저 / 코러스 / 보코더), 후미 (베이스 / 신시사이저 / 코러스) 야노 (드럼)의 맴버구성으로 꾸준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