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텔레비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텔레비전
Welcome to Television Portal

텔레비전(영어: television, 조선말: 텔레비죤)은 전파나 유선회선에 실린 영상, 음성 신호를 수신하고 화면에 보여주는 장치입니다. 대부분의 가정에 한 대 이상의 텔레비전을 보유할 정도로 보급율이 높은 만큼 이제는 각 방송사마다 다양한 텔레비전 프로그램(영어: television program)이 있습니다. 여기 텔레비전 프로그램 들머리에서는 이러한 프로그램에 대해 좋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알찬 글

로스트》(Lost)는 미국 ABC에서 방영된 드라마이다. 남태평양 미지의 섬에 추락한 시드니로스앤젤레스행 비행기의 생존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제프리 리에버, J. J. 에이브럼스, 데이먼 린델로프가 기획하여 2004년 9월 22일 처음으로 방송되었다. 플래시백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면은 하와이주 오아후섬에서 촬영되었다.

ABC 스튜디오, 배드 로봇 프로덕션, 그래스 스커트 프로덕션에서 제작되었다. 부수 음악마이클 지아키노가 맡았으며, 제작 총지휘자는 에이브럼스, 린데로프, 칼톤 쿠즈, 잭 벤더, 제프 핑크너, 브라이언 버크이다. 앙상블 캐스팅과 하와이에서 촬영하는 데에 들어간 비용으로 인해, TV 프로그램들 중에서 상당히 높은 비용이 들어가는 편이다.

《로스트》는 평론과 대중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2005년 에미상 "Outstanding Drama Series" 부문 등을 비롯하여 많은 상을 수상하였으며, 2010년 5월 23일에 시즌 6, 121번째 에피소드를 끝으로 종영되었다.

오늘의 방송인

구혜선(具惠善, 1984년 11월 9일 ~ )은 인천광역시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인터넷 얼짱 출신 배우이다. 2002년에 광고로 데뷔했으며, 시트콤 《논스톱5》에 출연했고 그외에도 《꽃보다 남자》를 비롯한 여러 편의 드라마에 출연하였다.

2009년 무렵부터 그녀는 책을 내고 그림 전시회를 열며 단편영화를 제작함으로써 소설가, 일러스트레이터, 영화감독으로 자신의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그녀가 출간한 소설 《탱고》는 출간 일주일 만에 삼만 부가 팔렸고, 영화감독 데뷔작인 《유쾌한 도우미》는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했다. 그녀의 첫 번째 장편 영화 《요술》은 YG 엔터테인먼트가 제작사를 맡아 2010년 6월 24일에 개봉되었다.

2016년 5월 21일 안재현과 결혼하였지만 2019년 이혼하였다.

알고 계십니까
오늘의 그림
디지털 텔레비전은 기존의 텔레비전에서 아날로그 신호를 사용했던 것에 반해, 디지털 신호를 이용하여 동영상과 소리를 방송 및 수신할 수 있는 방송 시스템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