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650-669)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도치마론[편집]

번호: 650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도치보구

도치보구[편집]

번호: 651 타입: 진화전: 도치마론 진화후: 브리가론

도치보구(Quilladin, 일본어: ハリボーグ 하리보구[*])의 분류는 가시갑옷포켓몬이다.

도치마론이 레벨 16에 진화한 포켓몬. 몸을 둘러싼 껍질이 더욱 단단해져 트레일러가 박아도 끄떡없다.

이 껍질로 상대방의 공격을 방어하고 머리쪽에 나 있는 날카로운 가시로 반격하지만, 성격이 온순하기에 먼저 싸움을 거는 일은 없다.

레벨 36에 브리가론으로 진화한다.

브리가론[편집]

번호: 652 타입: 풀/ 격투 진화전: 도치보구 진화후: 없음

브리가론(Chesnaught, 일본어: ブリガロン 브리가론[*])의 분류는 가시갑옷포켓몬이다.

도치보구가 레벨 36에 진화한 포켓몬. 진화 후에 격투타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온순한 성격이며 동료들을 많이 배려한다. 동료가 위험에 처했을 때 몸을 던져서 지켜내기도 한다.

얼굴 앞에 주먹으로 방어자세를 취하면 폭탄도 막을 수 있다.

전용기로 '니들가드'가 있으며, 상대의 공격을 막은 다음 접촉한 상대의 체력을 감소시키는 기술이다. 또한 숨겨진 특성인 '방탄'은 구슬이나 폭탄계 기술을 무효화시킨다.

푸호꼬[편집]

번호: 653 타입: 불꽃 진화전: 없음 진화후: 테르나

테르나[편집]

번호: 654 타입: 불꽃 진화전: 푸호꼬 진화후: 마폭시

테르나(Braixen, 일본어: テールナ 테루나[*])의 분류는 여우포켓몬이다.

푸호꼬가 레벨 16에 진화한 포켓몬. 진화하면서 발이 4족 보행에서 2족 보행으로 바뀌며, 꼬리에 나뭇가지를 꽃은 모습이다.

나뭇가지를 먹지 않으나 꼬리에 꽃으면 성격이 차분해지며 꼬리털의 마찰열을 이용하여 불을 붙여 공격한다.

레벨 36에 마폭시로 진화한다.

마폭시[편집]

번호: 655 타입: 불꽃/ 에스퍼 진화전: 테르나 진화후: 없음

마폭시(Delphox, 일본어: マフォクシー 마호쿠시[*])의 분류는 여우포켓몬이다.

푸호꼬의 최종 진화형이다. 진화하면서 에스퍼타입이 추가되었다.

섭씨 3000도의 불꽃을 초능력으로 조종하여 적을 소용돌이로 감싸 공격한다.

지팡이의 끝의 타오르는 불꽃을 바라보며 정신을 집중하면 미래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생김새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한문선생'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전용기로 '매지컬플레임'이 있다. 이 기술은 공격 이후 상대의 특수공격을 1랭크 하락시키는 기술이다. 숨겨진 특성인 '매지션'은 기술을 맞은 상대의 아이템을 빼앗는다.

포켓몬스터 XY》15화에서 한 할아버지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시트론의 도치마론과의 배틀 도중 트레이너인 할아버지가 매지컬플레임을 명령하려고 하는 순간, 허리의 요통으로 인하여 쓰러지며 시트론의 부전승으로 처리되었다.

개구마르[편집]

번호: 656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개굴반장

개굴반장[편집]

번호: 657 타입: 진화전: 개구마르 진화후: 개굴닌자

개굴반장(Frogadier, 일본어: ゲコガシラ 게코가시라[*])의 분류는 거품개구리포켓몬이다.

개구마르가 레벨 16에 진화한 포켓몬.

600미터 이상의 타워도 짧은 시간에 점프로 올라가며, 배틀에서는 지형을 이용하여 상대를 농락하는 것이 특기이다.

또한 돌멩이를 거품 안에 넣어 던져서 공격하기도 한다.

레벨 36에 개굴닌자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XY》17화에서 한 닌자 소년의 포켓몬으로 등장하며, 지우의 개구마르와의 배틀에서 승리하고 트레이너와 같이 개구마르에게 전광석화를 익히게 하였으나 개구마르가 로켓단과의 배틀에서 그림자분신을 익히고 말았다.

개굴닌자[편집]

번호: 658 타입: 물/ 악 진화전: 개굴반장 진화후: 없음

개굴닌자(Greninja, 일본어: ゲッコウガ 겟코우가[*])의 분류는 시노비포켓몬이다.

개구마르의 최종 진화형. 진화하면서 악타입이 추가로 붙는다.

닌자처럼 신출귀몰하고, 재빠른 움직임으로 상대를 농락한다. 또한 물을 압축하여 수리검을 만들어 날려 공격한다.

그 위력은 어떤 금속이라도 전부 두 동강이 난다.

전용기로는 '물수리검'과 '마룻바닥세워막기'가 있다. 물수리검은 물리 기술이지만 연속기에다가 선공기이면서 접촉 판정도 받지 않는다. 또한 하트비늘로 또다른 전용기인 마룻바닥세워막기를 익힐 수 있는데 자신과 아군에게 오는 공격은 방어하지만, 보조기는 막지 못한다.

파르빗[편집]

번호: 659 타입: 노말 진화전: 없음 진화후: 파르토

파르빗(Bunnelby, 일본어: ホルビー 호르비[*])의 분류는 땅구멍파기포켓몬이다.

토끼와 비슷하게 생긴 포켓몬으로, 삽 모양을 한 커다란 귀로 지면에 굴을 판다.

그 힘은 굵은 뿌리도 잘라버릴 정도라고 하며 배틀에서도 그 힘으로 싸우기도 한다.

포켓몬스터 XY》1화에서 시트론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지우의 피카츄에게 처음으로 상대를 해 주었는데 초보답지 않은 실력을 보여주었다.

파르토[편집]

번호: 660 타입: 노말/ 땅 진화전: 파르빗 진화후: 없음

파르토(Diggersby, 일본어: ホルード 호르도[*])의 분류는 땅구멍파기포켓몬이다.

파르빗이 레벨 20에 진화한 포켓몬. 파르빗보다 더 커진 귀로 구멍을 판다.

그 힘은 굴삭기와 같으며 1톤이 넘는 바위도 가볍게 든다고 한다. 공사 현장에서 많이 활약한다.

포켓몬스터 XY》12화에서 포켓몬 바이어 다즈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화살꼬빈[편집]

번호: 661 타입: 노말/ 비행 진화전: 없음 진화후: 불화살빈

화살꼬빈(Fletchling, 일본어: ヤヤコマ 야야코마[*])의 분류는 울새포켓몬이다.

머리가 독수리처럼 붉은색을 띄고 있으며, 울음소리가 아름답고 인간을 잘 따르는 성격이다.

자신의 영역에 들어온 상대를 용서하지 않는 난폭한 성격을 보이기도 한다.

레벨 17에 불화살빈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XY》1화에서 세레나의 집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XY》3화에서 지우의 개구마르와 추격전을 벌이다가 결국에는 지우에게 포획되었다.

포켓몬스터 XY》20화에서 니콜라의 동생 테슬라의 포켓몬으로도 등장한다.

불화살빈[편집]

번호: 662 타입: 불꽃/ 비행 진화전: 화살꼬빈 진화후: 파이어로

불화살빈(Fletchinder, 일본어: ヒノヤコマ 히노야코마[*])의 분류는 불티포켓몬이다.

화살꼬빈이 레벨 17에 진화한 포켓몬으로 진화함으로써 불꽃타입이 추가되었다.

부리에서 불꽃을 품어 풀숲을 태우고 놀라서 뛰쳐나온 사냥감을 잡으며, 배에 있는 불꽃주머니의 화력이 강해질수록 빨리 날 수 있지만 점화까지 시간이 걸린다.

포켓몬스터 XY》20화에서 배틀샤토 배런 계급을 가진 니콜라의 포켓몬으로 첫 등장했다.

파이어로[편집]

번호: 663 타입: 불꽃/ 비행 진화전: 불화살빈 진화후: 없음

파이어로(Talonflame, 일본어: ファイアロー 화이아로[*])의 분류는 불새포켓몬이다.

불화살빈이 레벨 35에 진화한다.

격렬한 싸움으로 흥분하게 되면 온몸의 깃털 사이에서 불꽃을 뿜어내며 비행한다.

사냥감을 덮칠 때의 스피드는 시속 500km이며, 강렬한 킥으로 꼼짝 못하게 한다.

분이벌레[편집]

번호: 664 타입: 벌레 진화전: 없음 진화후: 분떠도리

분이벌레(Scatterbug, 일본어: コフキムシ 코후키무시[*])의 분류는 가루뿜기포켓몬이다.

주로 삼림이나 들판에 서식하는 벌레포켓몬이며 새포켓몬에게 습격당하는 검은 가루를 흩뿌린다.

만지면 마비되는 독가루이며, 몸을 덮은 가루가 체온을 조절하고 있어 어떤 기후나 풍토의 지역에서도 살 수 있다고 한다.

분떠도리[편집]

번호: 665 타입: 벌레 진화전: 분이벌레 진화후: 비비용

분떠도리(Spewpa, 일본어: コフーライ 코후라이[*])의 분류는 가루뿜기포켓몬이다.

분이벌레가 레벨 9에 진화한다.

수풀의 그늘에 숨어 살며 적에게 공격당하면 몸의 털을 뾰족하게 곤두세우며 위협한다.

진화한 단단한 몸은 새포켓몬의 부리로도 상처 하나를 전혀 입히지 않으며, 가루를 뿌려서 방어한다.

포켓몬스터 XY》12화에서 포켓몬 바이어에게 붙잡힌 분이벌레가 분떠도리로 진화했다. 바이어와의 배틀에서는 비비용으로 진화한다.

비비용[편집]

번호: 666 타입: 벌레/ 비행 진화전: 분떠도리 진화후: 없음

비비용(Vivillon, 일본어: ビビヨン 비비용[*])의 분류는 인분포켓몬이다.

분떠도리가 레벨 12에 진화한다.

진화 이후로 아름다운 날개를 가지게 되며, 살고 있는 곳의 기후에 영향을 받아 다양한 무늬의 날개를 가진 비비용이 있다고 한다.

살고 있는 장소의 기후나 풍토에 따라 날개의 모양이 다르며, 화려한 색의 날개 가루를 뿌린다.

비비용은 트레이너가 살고 있는 지역 설정에 따라 다양한 날개 문양이 있으며, 현재까지 18개가 있다. 색이 다른 비비용을 얻는다고 해도 날개 문양의 색은 변하지 않는다.

대한민국은 대륙 문양에 속한다.

포켓몬스터 XY》5,6화에서 백단시티 체육관 관장 비올라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XY》12화에서 분떠도리가 바이어와의 배틀에서 진화하였다. 무늬는 비올라의 비비용과는 달랐으며, 저리가루로 파르토를 마비시킨다. 바이어가 체포될 때 수많은 분떠도리들이 각각 형형색색의 무늬를 가진 비비용으로 진화하여 하늘로 날아갔다.

레오꼬[편집]

번호: 667 타입: 불꽃/ 노말 진화전: 없음 진화후: 화염레오

레오꼬(Litleo, 일본어: シシコ 시시코[*])의 분류는 어린사자포켓몬이다.

강한 상대에게 맞설 때일수록 붉은 갈기의 온도가 높아지고 전신에 힘이 넘쳐난다.

야생 레오꼬는 강해지기 위해 무리를 벗어나 홀로 생활하게 된다.

혈기가 왕성하여 쉽게 싸우려고 든다.

화염레오[편집]

번호: 668 타입: 불꽃/ 노말 진화전: 레오꼬 진화후: 없음

화염레오(Pyroar, 일본어: カエンジシ 카엔지시[*])의 분류는 임금포켓몬이다.

레오꼬가 레벨 35에 진화하며, 진화하면서 몸집이 커지고 갈기도 크게 성장했다.

갈기의 모양은 수컷과 암컷이 각각 다르며, 무리 중에서 가장 큰 갈기를 가진 수컷이 우두머리가 된다.

암컷은 새끼들을 지키는 역할을 한다. 섭씨 6000도의 숨을 내뿜어 격렬하게 상대를 위협한다.

플라베베[편집]

번호: 669 타입: 페어리 진화전: 없음 진화후: 플라엣테

플라베베(Flabébé, 일본어: フラベベ 후라베베[*])의 분류는 한송이포켓몬이다.

꽃과 공생하고 있는 페어리타입 포켓몬으로, 진짜 꽃을 붙잡고 있다.

암컷만이 존재하며, 태어나면 바로 마음에 드는 꽃을 찾아낸 다음 그 꽃을 자신의 몸의 일부처럼 평생 소중히 여긴다. 또한 플라베베가 내보내는 꽃향기는 마음을 누그러뜨리는 효과가 있어서 상대가 전의를 상실하게 된다.

다른 색의 꽃과 공생하고 있는 플라베베도 있으며, 꽃의 숨겨진 힘을 끌어내어 마음대로 조종하며 기술을 쓸 수 있다.

포켓몬스터 XY》27화에서 그레이 할아버지의 포켓몬으로 등장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던 요정의 꽃을 잃어 기운을 잃은 듯한 모습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지우 일행이 절벽 위에 있는 한 송이의 요정의 꽃을 발견하고 유리카가 위험을 무릅쓰고 절벽 위로 올라가 플라베베가 직접 꽃을 잡게 하여 플라베베는 기운을 회복한다.

포켓몬스터 XY》특별편에서 마농이 도치마론을 사용해 메가진화 트레이너의 조언대로 야생 플라베베에게 맹독을 걸어 몬스터볼로 포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