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481-493)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엠라이트[편집]

번호: 481 타입: 에스퍼 진화하지 않음

엠라이트(Mesprit, 일본어: エムリット 에무릿토[*])의 분류는 감정 포켓몬이다. 신화에 나오는 이 세상 모든 감정의 화신으로, 엠라이트를 만지기만 해도 그 사람의 모든 감정이 소멸한다고 한다.

엠라이트와 접촉해 감정이 소실된 사람 중 가장 좋은 예는 갤럭시(은하)단의 보스 "태홍(アカギ 아카기)"이다. 포켓몬스터 DP 제1화에서 빛나가 진실의 호수를 지나치던 중 엠라이트를 발견하게 된다. 지우가 포켓몬스터 1화에서 칠색조를 보았을 때와 흡사하다고 말할 수 있다.

아그놈[편집]

번호: 482 타입: 에스퍼 진화하지 않음

아그놈(Azelf, 일본어: アグノム 아구노무[*])의 분류는 의지 포켓몬이다.

신화에 나오는 이 세상 모든 의지의 화신으로, 아그놈을 해하기 위해 공격하는 자는 그 즉시 자신이 지닌 모든 종류의 의지를 잃어버린다.

아그놈의 머리는 파란색이다. 갤럭시단이 빨강 쇠사슬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의지포켓몬이며 특성은 부유라서 땅속성 기술이 먹히지 않는다 처음 잡았을 때 기술은 염동력, 나쁜음모, 미래예지, 망각술이 있다. 아그놈은 포켓몬스터 dp,pt(플라티나) 에서만 포획할 수 있다. 디아루가(또는 펄기아,플라티나 버전일 경우 기라티나)를 잡고 난 뒤 포켓몬 리그를 다 깨고 입지호수의 공동으로 가면 만나고 배틀을 할 수 있다. 그러나 1번밖에 하지 못한다. 포켓몬 리그를 다 깨기 전에 갈 경우는 리그 참가 포켓몬을 트레이닝시키거나 아그놈을 리그에 출전시킬 경우이다.

포켓몬스터DP에서 지우와 피카츄가 입지호수에서 산책하고 있을 때 발견하였다.

디아루가[편집]

번호: 483 타입: 강철/ 드래곤 진화하지 않음

펄기아[편집]

번호: 484 타입: 물/ 드래곤 진화하지 않음

히드런[편집]

번호: 485 타입: 불꽃/ 강철 진화하지 않음

히드런(Heatran, 일본어: ヒードラン 히도란[*])의 분류는 화구포켓몬이다.

신오가 막 형성되었을 무렵 태어나, 몸에서 마그마를 뿜어 내며 잠들어 현재의 하드마운틴을 만들어낸 전설의 포켓몬. 하드마운틴의 화신으로, 고유기인 '마그마스톰'은 상대를 가두는 공격 기술 중에선 역대 최강이다.

포켓몬 리그 후기,

히드런은 하드마운틴(서바이벌 에리어)에서 만날 수 있다.

처음에 갈 때에는 '맥' (대엽의 동생)과 행동하면 깊숙이 들어가면 '화산의 돌'이 있다.

'화산의 돌'을 가지고 나간후 '맥'의 집으로 향하면 갑자기 심한 흔들림이 생긴다. 잠을 재우고 밤에 다크볼로 잡으면, 포획 등급 (3)이 44=16배가 된다.

이후 하드 마운틴으로 간 뒤 '화산의 돌'이 있던 곳으로 향하면 히드런이 있다. 배틀 타워의 타이쿤인 종수가 가지고 있고 팩토리에서는 빌려 쓸 수 있다. (빌려 쓸 수 있는 포켓몬:이상해씨~크레세리아 (참가 금지 포켓몬 제외)만 가능) 고유기는 "마그마스톰".

히드런은 불 + 강철 타입으로 땅 타입에 4배의 피해를 입으며 물 타입과 격투 타입에는 2배의 피해를 입는다. 들국화와 상대할 때는 히드런 대신 물/풀/얼음 포켓몬, 이를테면 엠페르트, 토대부기, 맘모꾸리, 눈설왕, 거북왕 등을 꺼내고, 히드런은 초염몽, 마그마번과 (에레키블도 불꽃펀치가 있으면 추천) 함께 충호의 포켓몬을 상대하기 좋은 불꽃 기술 소유 포켓몬 트리오이다. 히드런의 최대 약점은 '지진'이다 시간, 어둠의 탐험대에서는 7개의 비보 중 하나인 불꽃드럼을 지키는 포켓몬이다.

<포켓몬 레인저 알미아의 그림자>에서는 화산속에서 만날수 있다. 또한, 다크라이를 잡은 뒤 캡처 아레나에서 2층 가기 전 보스로 나온다.

극장판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에서 기신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레지기가스[편집]

번호: 486 타입: 노말 진화하지 않음

레지락, 레지아이스, 레지스틸의 '왕'. 그란돈, 가이오가에 필적하는 막강함을 갖추었으나 핸디캡으로 특성인 슬로스타트가 있어 실질적인 위력은 일반 레지들보다 조금 나은 정도이다.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로봇 비슷한 형상을 하고 있으며 어깨와 두 다리엔 이끼가 무성하게 자라나 있다. 고유기인 '묵사발'는 이름은 무지막지하나 실질적 위력은 별로인 듯하다.

기라티나[편집]

번호: 487 타입: 고스트/ 드래곤 진화하지 않음

크레세리아[편집]

번호: 488 타입: 에스퍼 진화하지 않음

크레세리아(Cresselia, 일본어: クレセリア 쿠레세리아[*])의 분류는 초승달포켓몬이다.

다크라이와는 상극인 포켓몬. 그 깃털에는 악몽을 다스리는 힘이 있는 것 같다. 투명하고 맑은 울음소리를 가지고 있다.

다크라이에 의해 악몽을 꾸는 소년을 구하기 위해 만월섬에가서 크레세리아를 만나 '초승달의 깃털'을 받아서 소년에게 가서 건강하게된다. 그리고 포켓치 13번(마킹맵)을 이용해 크레세리아를 잡는다. 크레세리아는 신오를 왔다갔다 하며 하나의 도로, 마을을 움직여서 메시지가 뜰 때마다 다른 마을 도로로 이동하는 포켓몬이기도 하다. 암컷만 있는 크레세리아는 전용기 '초승달춤' (크리세리아는 기절하고, 다음으로 나온 포켓몬의 체력과 PP, 그리고 상태이상을 전부 회복한다)를 가지고 있다. 크레세리아도 '잡기 힘든 포켓몬' 중의 하나로, 잡기 위해서는 특성이 '개미지옥'이거나 '그림자밟기'인 포켓몬으로 상대하거나 검은눈빛, 블록으로 도망치지 못하게 만들고 나서 볼들을 많이 던져서 잡는다. 잡을 때에는 되도록 잠재워서 잡아야 한다. 배틀 타워에서 모미와 맥이 가지고 있으며, 팩토리에서는 빌려 쓸 수 있는 포켓몬의 마지막이다. 고유기는 "초승달춤" 자신을 희생하고 교대한 포켓몬 하나의 체력과 pp를 회복시키는 기술이다.

2008년 12월 4일(목) TV 도쿄에서 포켓몬스터 DP 104번째 에피소드 "크레세리아 VS 다크라이!" 편에 등장했다.

포켓몬스터 극장판 11기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 에서 잠시 화면을 바꾸는 데 사용되었다.

시간/어둠/하늘의 탐험대에서는 2기차 스토리에서 주인공과 파트너가 펄기아에게 죽는것을 막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다크라이의 야망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그 후엔 동료가 된다.

피오네[편집]

번호: 489 타입: 진화하지 않음

피오네(Phione, 일본어: フィオネ 피오네[*])의 분류는 해양 포켓몬이다.

마나피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클리오네를 모티브로 삼았다.

마나피와 메타몽이 교배해서 낳은 알을 부화시키면 피오네를 얻을 수 있다. 피오네는 마나피와 메타몽 사이에서 나온 변종이기 때문에 피오네를 진화시킨다는 말이 많지만 절대로 진화시킬 수 없다.

「장난치는 피오네」로 첫 등장. 방문을 하면, 행운이 뒤따른다는 말이있다. 애니메이션의 기술은 냉동빔, 그림자분신, 녹기, 초음파이며, 성우는 카나이 미카.

마나피[편집]

번호: 490 타입: 물/ 없음 진화하지 않음

마나피(Manaphy, 일본어: マナフィ 마나피[*])의 분류는 회유포켓몬이다.

마나피는 환상의 포켓몬으로, 마나피의 알은 바닷물처럼 푸른 색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마나피는 몸의 대부분이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어날 때 제일 먼저 본 사람을 어버이라고 생각하고 따른다.

포켓몬 레인져나 포켓몬 레인져 배트너지에서 이벤트 미션으로 마나피의 알을 받을 수 있으며, 통상적인 플레이로는 얻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 포켓몬과 메타몽(포켓트레로 레벨 29-30인 메타몽이 가끔출현)을 신수마을에 키우미 집에 맡기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알이 나타나는데, 이 알에서 태어나는 포켓몬은 피오네인데, 특이하게도 이 포켓몬은 마나피로 진화하지 않는다. 마나피의 특성 촉촉바디는 비가 오면 상태이상이 낫는 특성이며, 또한 전용기술인 하트스웹은 자신과 상대방의 스탯 상태를 바꾼다. 플라티나에서는 포켓몬저택의 책을 보면 마나피를 본 것으로 처리된다. 우리나라에서는 포켓몬코리아에서 2008년 3월 29일, 3월 30일에 한글판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로 마나피를 배포하였다. 마나피는 DP 신오 도감의 151번이지만 데이터가 없어도 도감을 전부 채운 것으로 취급된다. 피오네는 신오 도감이 아니라 전국 도감에 실려 있으니 상관이 없다. Pt 기라티나에서는 마나피의 데이터가 있어야 도감이 완성된다. 데이터는 분명하지 않지만 한자랑의 방에 있는 책에 있다.

다이아몬드&펄」의 OP무비(Together·Together2008)에 타만타, 브이젤과 함께 등장하고 있었다.

포켓몬스터 극장판 09기 [포켓몬 레인저와 바다의 왕자 마나피]에서 메인으로 활약한다.

시간/어둠/하늘의 탐험대에서는 2기차 스토리에서 헤루미의 말을 듣고 폐쇄된 바다 최하층으로 가면 이상한 알을 얻는데 거기서 태어난다.

태어나면 페라페에게 보여주는데, 그때 주인공과 파트너는 이 포켓몬이 마나피라는 세계에 몇 없는포켓몬인것을 알게된다.

그 후 파란구미를 달라고 조르는데, 연안의 암반에는 파란구미가 많이 나기때문에 거기서 2개정도 얻어 주면 되고

나중엔 사는환경이 달라서 병에 걸리게 되고, 피오네의 눈물을 얻어 겨우 치료하지만, 결국엔 헤어진다.

후에 다시 만나게 되고, 탐험대 동료가 된다. 그 후엔 새로운 던젼인 바다의 리조트(그곳은 구미가 매우 많다.)를 발견을 하게 된다.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X》에서는 몬스터 볼에서 출현하여 하트스웹으로 범위 내에 있는 플레이어 2명의 몸을 일정시간 동안 바꿔낸다.

다크라이[편집]

번호: 491 타입: 진화하지 않음

다크라이(Darkrai, 일본어: ダークライ 다쿠라이[*])의 분류는 암흑포켓몬이다.

마법사를 연상시키는 검은 옷을 두른 유령 모습을 하고 있다. 머리로부터 흰 머리카락같은 것이 길게 뻗어있고, 어깨 부분에는 회색의 또다른 손이 뻗어나와 저절로 움직인다. 목 주위에는 어금니 모양의 붉은 돌기가 나있다. 가는 허리로 인해 모래시계 꼴을 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가는 다리는 평소에는 치마 모양의 하반신에 감춰져 있다.

암흑 포켓몬인 다크라이는 달이 뜨지 않은 밤에 괴로운 악몽 나이트메어을 꾸게 하여 공격한다고 전해지며, 따라서 초승달 포켓몬인 크레세리아와는 대립된 관계에 있을 수밖에 없다.

실은 그 악몽을 꾸게 하는 능력인 나이트메어는 다크라이 본인의 의사(선의 혹은 악의)와는 관계 없이 발동된다고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오해를 사는 불운의 포켓몬.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각종 특수기술로 상태이상과 지속 대미지, 강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특공계이며, 일반적인 플레이로는 얻을 수 없는 환상의 포켓몬이다. 일본에서 2007년 10번째 극장판 상영시에 처음 배포되었고, 이어서 미국에서는 2008년에, 한국에서는 같은해 11월 8일11월 9일 사이에 배포되었다. 또한 포켓몬레인져 바토나지란 게임을 통해서도 입수할 수 있다.

일본어판 DP 소프트웨어에 발생한 버그로 인해 초기에 발매된 일본어판에서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다크라이를 잡는 것이 가능했다. 치트를 통해 알려진 바에 의하면, 원래 다크라이는 이벤트를 통해 '맴버스카드'라는 아이템을 전송받은 후 스토리 진행을 통해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보이며, 이때 출현하는 다크라이는 레벨 40에 일반적인 기술만을 갖고 있다. 그러나 버그로 인해 이 다크라이가 미리 알려진 탓인지 멤버스카드와 관련된 이벤트는 실현되지 못했고, 실제 극장판 개봉시의 배포는 단순히 '이상한소포'를 통해 곧바로 다크라이를 얻는 형식이 되었다. 단 이때의 다크라이는 레벨이 50이고 각각 디아루가펄기아의 전용기술인 '시간의포효'와 '공간절단'을 익히고 있으며, 통상의 플레이로는 얻을 수 없는 '의문열매'와 '클래식리본'을 지니고 있다.

한국에서는 4차 포켓몬 모으기 이벤트에서 닌텐도 DS와 한글판 DP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다크라이를 배포하였다. 레벨과 기술, 지니고 있는 물건은 일본에서 배포한 다크라이와 모두 동일하였다. 또한, 다크라이를 지급 받은 사용자에게 다크라이 피규어도 지급하였다. 그리고 2009년 겨울 전국에 있는 이마트 중 일부에서 한글판에 멤버스카드를 배포하였다.

포켓몬 레인져 바토나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다크라이는 클래식 리본을 지니고 있으며 어버이가 アルミア(남), IDNo 03208, 기술 배치는 다크홀, 악의 파동, 그림자 분신, 섀도볼이다.

또한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시간·어둠의 탐험대에서 악역으로 만날 수 있다. 악역에서의 다크라이는 디아루가가 어둠의 디아루가로 만든데에 관여했으며, 주인공들이 다크라이를 이겼을 때 크레세리아가 끝을 지으려고 했다.

포켓몬스터 극장판 10기 《디아루가 vs 펄기아 vs 다크라이》에 주역으로 등장하며, 극중에서는 발명가 고디가 설계한 정원을 배회하며 그의 손녀인 앨리스를 기리며 살고 있다. 선한 마음을 가졌으나 특유의 악몽을 꾸게 하는 능력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다가 디아루가, 펄기아의 공격을 받고 죽은 듯하자 그제서야 사람들이 그에게 미안한 마음을 갖게 된다. 하지만 맨 마지막 장면에 아무도 모르게 부활하였다. 그리고 다크라이가 등장한 것은 펄기아가 아라모스타운에 나타나자 다크라이가 등장, 그때 포켓몬들이 수면에 걸림. 트레이너들은 이 모든 게 다크라이 짓이라고 하지만, 지우(사토시)는 그렇지 않는다. 《포켓몬스터 DP》에서는 2008년 12월 4일 방영한 〈크레세리아 VS 다크라이!〉에 등장을 했다.

포켓몬스터 DP》189화에서 정체불명의 남자가 신오리그에서 사용한다. 다크홀/꿈먹기/냉동빔/악의파동과 같은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여 지우의 헤라크로스, 코터스, 딥상어돔을 압도적으로 쓰러뜨리지만 다크홀을 맞고 잠들었다 깨어난 나무킹의 리프블레이드를 맞고 쓰러진다.

쉐이미[편집]

번호: 492 타입: 풀/ (비행) 진화하지 않음

게임에서는 환상의 포켓몬으로 간주 된다. 가시가 동글동글한 대신에 풀과 꽃이 나 있는 작은 고슴도치로 새가 지저귀는 듯한 울음소리를 낸다.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주변의 오염된 공기가 말끔하게 정화되며 황폐화된 대지를 순식간에 비옥한 토양을 가진 꽃밭으로 만들 수 있다. 고유기술인 '시드플레어'는 차원의 벽을 관통하는 강력함을 가졌다. 원래의 모습, 통칭 '랜드 폼'이 아닌, '스카이 폼'이라는 순록과 비슷한 모습으로 변할 수도 있다.

포켓몬스터 극장 판 11기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 에서 주로 주인공으로 등장. 11기 <디아루가VS펄기아VS다크라이> 에서 디아루가와 펄기아가 싸울 때, 자신의 세계를 더럽힌 죄로 응징하려고 싸울 때 같이 싸움에 휘말려든다. 그러다 고유기술인 '시드 플레어' 를 사용해 디아루가를 얼떨결에 도망치게 한다. 그 때문에 현실세계로 나가지 못해서 쉐이미를 이용하여 현실세계로 나가려는 의도가 쉐이미에게 심각한 피해망상을 주었다. 나중에는 오해를 풀어 제로로 인하여 죽을 위기에 처한 기라티나를 '아로마 테라피' 로 살려주기도 한다. 감사 포켓몬이지만 왜인지 감사를 하지 않는다. 오히려 감사를 받고 산다.영화를 보면 쉐이미가 자신에게 감사하라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이 '감사' 라는 표현은 이 영화를 볼 때 감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감사를 받는 것일 수도 있다.

  • 극장판 11기인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의 주역 중 하나. 디아루가의 시비로 시작된 두 시공신(디아루가, 펄기아)의 싸움에 어쩌다가 휘말려 든 데가가 그 고유기술인 '시드플레어'의 차원관통 능력을 노린 악역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고생한다. 기라티나에 대한 오해 때문에 그에 대한 심각한 피해망상을 가지고 있었으나 오해가 풀리고 기라티나와 웃으며 맞이하게 된다(다친 기라티나도 치료해주었다.) 제로는 쉐이미의 시드플레어를 이용해 현실세계와 반전 세계를 드나들었다.
  • 포켓몬코리아에서 2009년 7월 24일, 7월 25일, 7월 26일에 쉐이미를 배포하였다.
  • 일판 초기 버그로 얻을수 있다.
  • 일판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로는 포켓몬 스크랩카드에 있는 일련번호를 관련 사이트에 1개 입력하면 시리얼 코드 입력으로 얻을 수 있다.

아르세우스[편집]

번호: 493 타입: 노말 진화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