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목록 (321-340)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음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포켓몬의 목록이다.

고래왕[편집]

번호: 321 타입: 진화전: 고래왕자 진화후: 없음

고래왕(Wailord,일본어: ホエルオー 호에루오[*])의 분류는 뜸고래 포켓몬이다. 강철톤보다도 큰 14.5m의 키를 자랑한다.

현재 확인된 포켓몬 중 최대의 포켓몬이다. 무리가 점프를 반복해 사냥감을 한 곳에 몰아넣는 전술적인 사냥이 특기다. 수심 3000m의 심해까지 들어가는 것이 가능. 실제 고래와 같이 코로 호흡한다.

고래왕자가 레벨 40에 진화한다. HP가 높고, 자신의 HP가 높은 만큼 큰 데미지를 주는 「해수분출」을 배울 수 있다.

포켓몬스터 에메랄드》에서는 챔피언 미쿠리가 사용한다. 플라티나에서는 230번도로에서의 포획, 고래왕자를 레벨 40까지 키워서 진화시키는 방법 외에도 서바이벌에리어의 '톱 트레이너 카페'에서 모미와의 대결 (레벨 63)로도 데이터를 입수할 수 있다. 레벨의 범위는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최저 35, 최고 55였는데 플라티나에서는 최저 40, 최고 55로 레벨의 범위가 축소되었다. 물 타입이라고 해서 맥실러나 이슬 (최이슬)이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AG편 제34화가 첫등장. 그 후도 이따금 등장하고 있지만, 별로 눈에 띈 활약은 하고 있지 않다.

극장판 《포켓몬 레인저와 바다의 왕자 마나피》에서 등장한다.

만화 《포켓몬스터 스페셜》에서 사파이어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여담으로 트리플배틀을 할때, 고래왕 3마리를 꺼내면, 고래왕 3마리로 화면대부분을 가리는 이상한 현상도 일어난다.

둔타[편집]

번호: 322 타입: 불꽃/ 땅 진화전: 없음 진화후: 폭타

둔타(Numel,일본어: ドンメル 돈메루[*])의 분류는 둔감 포켓몬이다.

낙타의 모습을 한 포켓몬. 다리가 짧고 전체적으로 둥그런 체형이다. 혹에는 녹색의 문양이 있다. 눈 주위는 갈색 선으로 둘러져 있다.

외부의 충격에는 둔하지만, 배고픔에는 매우 민감하다. 체내에는 1200℃의 마그마를 모으고, 비나 추위로 마그마가 차가워져 굳어지면 동작은 보다 느려지게 된다. 힘이 강해 예부터 짐의 운반 등에 이용되고 있었다.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에서 주뱃, 포챠나와 함께 마그마단 조무래기가 다용한다.

물에 4배 피해를 입으면서도 체력과 방어가 낮은 편이다.

레벨 33에 폭타로 진화한다.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야생 둔타의 레벨이 최저 22, 최고 24였는데 플라티나에서는 최저, 최고가 없고 똑같이 레벨 51이다.

포켓몬스터 AG》53화에서 목장에서 사육되는 둔타가 등장한다.

폭타[편집]

번호: 323 타입: 불꽃/ 땅 진화전: 둔타 진화후: 없음

폭타(Camerupt, 일본어: バクーダ 바쿠다[*])의 분류는 분화 포켓몬이다.

등에 화산을 짊어지고 있다. 폭타의 몸에는 마그마가 있다. 마그마가 몸속에 차게 되면 몸을 떨다가 격렬하게 분화한다. 폭타의 마그마의 위력은 홍수몬의 펀치의 강도와 비슷하다. 강연의 폭타는 레벨 57.

포켓몬스터DP중 하드마운틴에서 입수를 할 수 있다. 둔타가 레벨 33이 되면 폭타로 진화한다. 야생 개체는 디아루가/펄기아에서 레벨이 최저 55, 최고 58인데 플라티나에서는 최저, 최고 없이 레벨 53이다.

폭타는 물에 4배 피해를 입으면서도 체력과 방어가 낮다.

카치누키 패밀리의 조모, 미츠요의 포켓몬으로서 등장. 사토시피카츄의 「아이언 테일」을 안면에 받아 쇼크로 「분화」로 날뛰어 돌지만, 장남·료헤이의 후딘이 사용한 「기우」에 의해 초래된 비로 머리를 식혀지고 제정신을 되찾는다.

코터스[편집]

번호: 324 타입: 불꽃/ 땅 진화하지 않음

코터스(Torkoal, 일본어: コータス 고타스[*])의 분류는 석탄 포켓몬이다.

에너지를 만들려고 몸에 있는 연료를 태운다. 만약 코터스가 위험에 빠지면, 검은 검댕을 흩날린다. 아직도 폐허된 탄광에는 많은 코터스들이 석탄을 부지런히 캐고 있다.

디아루가/펄기아 버전에서는 하드마운틴의 트레이너 한 명과 포켓트레로의 포획 (레벨 24~56)으로 입수 가능했는데 플라티나에서는 서바이벌에리어의 톱 트레이너 카페에서 맥 (레벨 61)과의 대결로도 얻을 수 있다. 포켓트레로 나오는 야생 개체의 레벨은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최저 24, 최고 56이었는데 플라티나에서는 범위가 너무 크다는 관계로 최저 51, 최고 53으로 범위를 축소시켰다. 강연의 코터스는 레벨 54.

포켓몬불가사의던전시간의탐험대,어둠의탐험대에서 온천의 주인할아버지로도 등장했다.

포켓몬스터 AG》 55화, 56화에서 용암마을의 체육관 관장인 민지(아스나)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강력한 불타입 기술인 '오버히트'를 사용해 지우(사토시)의 피카츄나무지기를 쓰러뜨렸지만, 가재군의 '거품광선'을 맞고 쓰러진다.

포켓몬스터 AG》58화에서 지우가 코터스를 잡는다. 그 후 등화체육관전, 호연 그랜드 대회(사이유우 대회) 등에서 활약하고 133화에서 오박사 연구소에 맡겨진다. 185화에서 에이팜과 교환되어 지우에게 잠시 돌아와 배틀 피라미드 2차전에서 레지스틸과 1:1로 맞붙지만 '전자포'를 맞고 쓰러진다.

피그점프[편집]

번호: 325 타입: 에스퍼 진화전: 없음 진화후: 피그킹

피그점프(Spoink,일본어: バネブー 바네부[*])의 분류는 튀다 포켓몬이다.

돼지의 모습을 한 포켓몬. 머리에 진주를 얻고 다닌다. 이 진주는 진주몽이 만든 것으로, 피그점프의 사이코 파워를 높이는 기능이 있다.

다리가 없고, 용수철과 같은 꼬리로 뛰면서 이동한다. 이 때의 진동에 의해 심장을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항상 뛰지 않으면 죽어 버린다고 한다. 버섯을 좋아한다.

레벨 32에 피그킹으로 진화한다. 대량발생하는 날 빼고는 야생 개체를 입수하는 것이 불가능한데, 대량발생할 때의 레벨은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최저 22, 최고 23이었는데 플라티나에서는 최저 21, 최고 23으로 레벨의 범위가 확대되었다.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시간의 탐험대/어둠의 탐험대》에서는 머리의 진주를 잃은 피그점프가 진주의 수색을 길드에 의뢰해 온다. 이것은 주인공에게 있어서 최초의 의뢰가 된다.

포켓몬스터 AG》79화에서 머리의 진주를 잃고 곤란해 하는 피그점프가 지우 일행과 만난다. 둥근 것이라면 머리에 올리고 싶어하는 습성이 있다.

포켓몬스터 AG》93화에서도 등장.

만화책 《포켓몬스터 스페셜》에서 이끼시티 체육관장, 풍과 란이 각각 사용하며, 루비와 사파이어의 특훈 상대를 맡는다.

피그킹[편집]

번호: 326 타입: 에스퍼 진화전: 피그점프 진화후: 없음

피그킹(Grumpig, 일본어: ブーピッグ 부핏구[*])의 분류는 조작 포켓몬이다.

꼬리를 용수철처럼 튕기며 이동했던 피그점프가 진화하여 두 발로 걷게 되었다. 또한 분홍빛 진주에서 흑진주로 변형이 되었고 신체에 달라붙게 되면서 떨어뜨릴 염려가 없게 되었다. 일목의 피그킹은 레벨 59.

피그점프가 레벨 32가 되면 피그킹으로 진화한다. 대량발생할 때 잡은 피그점프가 적어도 9번 이상은 레벨업해야 피그킹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AG》 90, 91화의 콘테스트에서 카나타(다솜)의 포켓몬으로써 영치코(봄이)와 대결한다.

얼루기[편집]

번호: 327 타입: 노말 진화하지 않음

얼루기(Spinda, 일본어: パッチール 팟치루[*])의 분류는 얼룩팬더 포켓몬이다.

얼굴의 점의 위치가 같은 얼루기는 있으나 같을 확률은 40억분의 1이다. 이마에 하트 무늬가 있는 얼루기는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의미가 있고, 이마에 하트 무늬가 깨진 얼루기는 사랑이 깨진다는 의미가 있다. 얼루기의 춤을 보면 이상한 발작을 일으킨다는 전설도 있다. 도구의 일종이기도 하다.

227번도로에서 대량발생하는 날이 아니면 야생 개체의 입수가 불가능하다. 야생 개체도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레벨이 최저, 최고 없이 레벨 55로 똑같았는데 플라티나에서는 최저 53, 최고 54로 레벨이 낮아지고 최저, 최고가 생겼다.

포켓몬스터 AG》제57화 「얼루기가 잔뜩! 행복함을 찾아 산 저편으로!?」에서 트레이너인 케인이, 하트 모양의 얼루기(성우는 카토 나나에)를 약혼자 크레아에게 맡겼었다. 또 같은 화에서 하트가 깨진 모양을 한 하트 브레이크 얼루기(성우는 니시무라 치나미)가, 타케시가 가는데마다 나타났던 적이 있다.

톱치[편집]

번호: 328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비브라바

톱치(Trapinch,일본어: ナックラー 낫쿠라[*])의 분류는 개미지옥 포켓몬이다.

개미귀신의 모습을 한 포켓몬. 진화하면 날개가 난 성충이 된다. 턱의 근력은 바위를 씹어 부술 정도로 강하다.

건조한 사막에 생식 하며, 탈출 불가능한 구멍을 만들어, 사냥감이 걸릴 때까지 그 안에 대기한다. 물이 없어도, 1주일 정도 견딜 수 있다.

레벨 35에 비브라바로, 레벨 45에 플라이곤으로 진화한다.

진화시키지 않고 레벨 89까지 키우면 「땅가르기」를 배울 수 있다. (키우미집에 맡길 경우 땅가르기를 배운 톱치를 볼 수 있다.) 플라티나에서는 야생으로는 볼 수 없고, 대신에 228번도로의 트레이너 한 명과의 대결로는 입수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 AG》106화에 등장. 집단으로 지하를 파고 있었다. 이야기의 종반에 비브라바로 진화했다.

포켓몬스터 DP》74화에도 등장. 포켓몬 레인저 히나타에게 캡처되었다.

비브라바[편집]

번호: 329 타입: 땅/ 드래곤 진화전: 톱치 진화후: 플라이곤

비브라바(Vibrava, 일본어: ビブラーバ 비부라바[*])의 분류는 진동 포켓몬이다.

만약 비브라바가 세차게 날개를 떨면, 사람들에게 두통을 유발하는 초음파를 유발한다.

톱치가 레벨 35때 진화한다. 진화 후 드래곤 타입의 추가로 물,풀 기술에 강해졌지만 얼음 기술에는 더욱 약해졌다.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포획과 228번도로의 트레이너 한 명과의 대결로 입수가 가능했으나 플라티나에서는 야생으로 나오지 않아 교환 외에는 비브라바의 세부적인 데이터를 입수할 수 없고, 대략적인 입수는 225번도로의 트레이너 한 명과 228번도로의 트레이너 한 명, 총 두 명의 트레이너에게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레벨 52~54짜리 비브라바를 입수할 수 있는데 플라이곤으로의 진화 레벨을 넘겨서 이상한사탕을 한 번만 사용해도 플라이곤이 된다.

플라이곤[편집]

번호: 330 타입: 땅/ 드래곤 진화전: 비브라바 진화후: 없음

플라이곤(Flygon, 일본어: フライゴン 후라이곤[*])의 분류는 혼령 포켓몬이다.

사막의 정령이라고 불린다. 포켓몬스터 DP 디아루가/펄기아에서 야생 비브라바를 잡을 수 있다. 그 비브라바를 레벨업 시키면 플라이곤으로 진화한다. 원래 땅 타입이므로 전기공격을 무효(0배)화 할 수 있지만, 특이하게도 특성 ‘부유’ 덕분에 같은 땅 타입 공격에도 당하지 않는다. 땅 타입과 드래곤 타입을 결합하기 때문에 얼음에는 역시 4배를 입는다. 따라서 얼음귀신, 눈설왕, 맘모꾸리 등과 싸울 때는 쓰지 않는 것이 좋다. 빨간색 커버가 모래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디아루가/펄기아/플라티나 모두 진화 외에는 데이터 입수가 불가능한데, 플라티나에서는 톱치와 비브라바를 야생으로 볼 수 없어서 디아루가/펄기아 중 하나와 톱치/비브라바 상태로 교환해서 진화시키거나 플라이곤 상태로 교환해야 데이터를 입수할 수 있다. 타입은 한카리아스와 똑같은데 순서만 다르다. (한카리아스:드래곤/땅, 플라이곤:땅/드래곤) 수형이의 멤버. 첫 번째 그랜드 페스티벌 준결승전에서 로젤리아와의 듀엣 배틀이 첫 출연. 놀라운 실력으로 봄이의 영치코에나비를 제압한다. 그 이후 관동의 배틀 프론티어 편에서도 꽤 활약해준다.

아름다운 소원별 지라치에서 지우에게 힘을 주어 보만다와 같이 싸우지만 괴물이 된 그란돈의 체내로 흡수되고 만다.

선인왕[편집]

번호: 331 타입: 진화전: 없음 진화후: 밤선인

선인왕(Cacnea, 일본어: サボネア 사보네아[*])의 분류는 선인장 포켓몬이다.

사막 지대에서 서식하는 동글동글한 선인장처럼 생긴 포켓몬. 머리에는 왕관을 연상하게 하는 꽃이 피어 있으며, 가시난 팔을 망치처럼 휘둘러서 싸우는 <니들 암>이 특기.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 에선 111번 도로의 사막에서, 디아루가/펄기아/플라티나에서는 228번 도로에 나온다. 그런데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레벨이 23에서 25였는데 플라티나에서는 2배인 레벨 50으로 상향되었다.

포켓몬스터 AG》에서 로켓단의 로이가 또도가스와 이별한 후 얻게 된 포켓몬이다. 로켓단이 독침붕 떼에게 쫓기고 있었을 때 갑자기 나타난 한 선인왕이 <바늘 미사일>을 이용해 구해주었고 고맙단 인사로 과자를 주었는데, 그것이 계기가 되어 로켓단의 새로운 공격 담당 포켓몬으로 임명된다. 근데 몬스터볼에서 나오기만 하면 가시 뻗친 자기 몸을 로이한테 안긴다. 전작의 우츠보트에 이어 ‘들이대는 풀 포켓몬 시리즈’의 두 번째.포켓몬스터 AG 초반부터 포켓몬스터DP 중반까지 사용해오다가 유채(영원시티 체육관 관장)의 꼬드김에 의해 <드레인 펀치>를 제안받고 훈련에 임했으나 ‘늘 제 실력을 발휘 못하고 날아가는 로켓단’에 있어봤자 무리한 일이라는 것을 알고 로이는 지금까지 함께 해온 긴 추억들을 뒤로한 채, 선인왕을 유채 (나타네)에게 건네준다. 이후 드레인 펀치를 배우고 신오지방 파견을 마친 후 로이가 다시 받아갔으나, 하나지방으로 파견갈 때 로켓단 본부에 맡기게 되어 BW에서는 출현하지 않는다.

밤선인[편집]

번호: 332 타입: 풀/ 악 진화전: 선인왕 진화후: 없음

밤선인(Cacturne, 일본어: ノクタス 노쿠타스[*])의 분류는 허수아비 포켓몬이다.

선인왕 때에는 동그란 모양의 선인장 이미지가 강했지만, 진화하고 나서 ‘허수아비+선인장’의 느낌이 난다.

선인왕이 레벨 32 이상 되면 진화한다. 디아루가/펄기아/플라티나에서는 야생 개체를 입수할 수 있는데 이름에 '밤'이 붙은 만큼 밤에 더 잘 나와서 잡을 때는 되도록 밤에 잡는 것을 권한다.

포켓몬스터 AG》103화에 첫 등장. 코디네이터 ‘할리’의 주 포켓몬. 주로 <씨기관총>, <바늘 미사일>, <니들 암>, <목화 포자> 등을 사용한다. 몸에 나있는 가시를 자기 스타일에 맞게 기하학적으로 변형시키는등 능력은 뛰어나다.

파비코[편집]

번호: 333 타입: 노말/ 비행 진화전: 없음 진화후: 파비코리

파비코(Swablu,일본어: チルット 지룻토[*])의 분류는 솜새 포켓몬이다.

뭉게구름과 같은 날개를 가지는 새 포켓몬. 그 때문인지 체중은 소형 포켓몬 중에서도 특히 가볍다. 날개가 더러워지면, 강에서 씻어내는 등 꾸미기를 좋아하는 성격이다. 먹이가 적은 겨울을 지새고, 봄이 되면 마을 근처까지 오기도 한다.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머리에 올라타기도 한다.

노말, 비행의 평범한 타입이지만, 파비코리로 진화하면 노말 타입이 드래곤 타입으로 바뀌어 드래곤, 비행 타입으로 바뀐다.

레벨 35에 파비코리로 진화한다. 플라티나에서는 210번도로 북부에서 스라크와 함께 만나기 쉬워졌다. 플라티나의 야생 파비코 레벨은 27이다. 야생 파비코를 포획하여 파비코리를 만들려면 레벨 업을 8번 하여 레벨 35를 만든다.

포켓몬스터 AG》64화에서 날 수 없는 파비코가 등장.

포켓몬스터 AG》80화에서 포켓링 대회에서 우승을 목표로 특훈하는 소년의 포켓몬으로 등장.

포켓몬스터 AG》극장판에서 야생 파비코가 가끔 등장한다.

파비코리[편집]

번호: 334 타입: 드래곤/ 비행 진화전: 파비코 진화후: 없음

파비코리(Altaria, 일본어: チルタリス 지루타리스[*])의 분류는 허밍 포켓몬이다.

비행하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솜털구름인 줄 알고 착각한다. 소프라노 목소리로 콧노래를 한다.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 6번째 체육관 관장이 사용한다. 플라티나에서는 세 명의 트레이너와의 대결로도 입수할 수 있다. 파비코가 레벨 35에 진화하고, 진화하면서 노말 타입이 드래곤 타입으로 바뀐다. (파비코리와 같은 드래곤/비행인 포켓몬은 레쿠쟈, 보만다, 망나뇽뿐이다.) 플라티나에서 서바이벌에리어의 어떤 사람에게서 궁극의 드래곤 기술인 '역린'을 배울 수 있다. 역린이 있으면 배틀 프론티어 준비용으로는 딱이다. 배틀 팩토리에서 파비코리를 빌릴 때 '화염방사'가 있는 파비코리를 빌릴 가능성도 있다. 묵호의 파비코리는 레벨 73. 이 때는 맘모꾸리, 레지아이스, 눈설왕, 얼음귀신 등의 포켓몬을 투입하는 것이 좋다. 《포켓몬스터 AG》85화에서 짐리더 나기의 포켓몬으로 등장 《포켓몬스터 AG》101화에서 사천왕 겐지(권수)의 포켓몬으로 등장. 《포켓몬스터 DP》174화에서 나오시(시호)의 포켓몬으로 등장. 극장판에서 야생포켓몬으로도 등장하였다.

쟝고[편집]

번호: 335 타입: 노말 진화하지 않음

쟝고(Zangoose, 일본어: ザングース 잔구스[*])의 분류는 괭이족제비 포켓몬이다.

많은 시간동안 세비퍼와 적이다. 날카로운 발톱이 쟝고의 주된 무기이다.

루비를 연동하였을 때, 206번 도로에 출현한다. 플라티나에서는 228번도로의 트레이너 한 명과의 대결로 입수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 AG》48화에서 반바지소년 ‘경식’이가 갖던 포켓몬이었다. 로사의 세비퍼와 싸우던 중에 바위에 머리를 부딪혀 다쳤다. 지우 일행과 경식이의 보살핌으로 조금씩 의식을 회복하고 세비퍼와 재도전에 승리할 수 있었다.

포켓몬스터 DP》51화의 태그전에서 모부기(지우)와 불꽃숭이(진철)가 메타그로스&쟝고와 맞선다. 진철의 눈에 띄기전 야생이었을 시절부터 쟝고 떼에게 괴롭힘를 당한 기억이 있어 불꽃숭이에겐 쟝고가 유난히 공포대상이었다. 그 후 53화에서 그 때의 공포증을 이겨내고 쟝고들과 제대로 싸운다.

포켓몬스터 DP》 135화에서 포켓몬 암약 2인조의 포켓몬으로 슬리프와 함께 공격해왔다. 지우의 브이젤피카츄, 여경의 가디로 맞부딪혔다.

세비퍼[편집]

번호: 336 타입: 진화하지 않음

세비퍼(Seviper, 일본어: ハブネーク 하부네쿠[*])의 분류는 송곳뱀 포켓몬이다.

오랜 시간동안 쟝고와 적이다. 싸울 동안 잎모양의 꼬리를 바위에 간다.

플라티나에서는 227번도로의 트레이너 한 명과의 대결로만 데이터를 입수할 수 있다. 사파이어에서는 206번 도로에 출현한다.

포켓몬스터 AG》8화에서 로켓단의 로사(무사시)가 아보크의 후속으로 잡은 포켓몬이다. 로사가 음식을 훔쳐먹는 모습을 보고 잡고 싶어 했으나 실패하고, 주먹밥을 먹는 과정에서 로사의 주먹밥을 가로채고, 로사의 머리카락을 잡아먹어, 로사가 세비퍼를 괴롭혀 잡았다. 로사는 세비퍼를 DP까지 소지하였으나, 로켓단 본부로 맡겨져서 BW에서는 출현하지 않는다.

포켓몬스터 AG》프론티어 편에서는 튜브퀸 다슬(아자미)도 갖고있던 포켓몬으로 로사의 세비퍼를 단번에 날려버린다. 물론 프론티어브레인인 만큼 로사의 것보다 기술 등 능력 면에서 뛰어나다. 지우(사토시)와의 배틀에서는 코리갑과 맞붙어서 '화염방사'를 사용에 코리갑을 위기로 몰아넣지만 불덩이가 된 코리갑이 '구르기'를 사용해 오히려 세비퍼가 더 큰 데미지를 받고 쓰러진다.

루나톤[편집]

번호: 337 타입: 바위/ 에스퍼 진화하지 않음

루나톤(Lunatone, 일본어: ルナトーン 루나톤[*])의 분류는 별똥별 포켓몬이다.

만월의 시기때 활발하게 되는 습성이 있다. 공중에 떠서 이동한다. 붉은 눈으로 보이는 것의 몸을 움츠리게하는 박력

포켓몬스터 사파이어와 연동하지 않으면 포획이 불가능하다. 배틀 타워의 루나톤은 도감에 등록된 것으로 처리되지 않는다. 플라티나에서는 하드마운틴에서 솔록, 다탱구처럼 도감에 본 것으로 처리된다.

포켓몬스터 AG》100화에서 검방울시티 체육관의 쌍둥이 관장중 한 명인 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쌍둥이 남동생인 과 함께 지우(사토시)의 피카츄 & 스왈로와 더블배틀을 치르지만 스왈로의 '제비반환'을 맞고 쓰러진다.

솔록[편집]

번호: 338 타입: 바위/ 에스퍼 진화하지 않음

솔록(Solrock, 일본어: ソルロック 소루롯쿠[*])의 분류는 별똥별 포켓몬이다.

태양의 분신이라는 소문이 도는 신종 포켓몬이다. 몸을 회전시켜 빛을 발휘한다. 태양의 광선의 파워의 근원이라는 소문도 있다. 상대의 마음을 간파 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 루비와 연동하지 않으면 포획이 불가능하다.

포켓몬스터 AG》63화에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AG》99화, 100화에서 검방울시티 체육관의 쌍둥이 관장중 한 명인 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쌍둥이 누나인 과 함께 지우(사토시)의 피카츄 & 스왈로와 더블배틀을 치르지만 피카츄의 '아이언테일'을 맞고 쓰러진다.

포켓몬스터 AG》189화에서 배틀 피라미드 킹 기선(진다이)의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지우의 꼬부기를 '솔라빔'으로 쓰러뜨리고, 뒤이어 나온 이상해씨와의 대결에서 서로에게 '솔라빔'을 사용해서 동시에 쓰러진다.

미꾸리[편집]

번호: 339 타입: 물/ 땅 진화전: 없음 진화후: 메깅

미꾸리(Barboach,일본어: ドジョッチ 도죳치[*])의 분류는 수염물고기 포켓몬이다.

미꾸라지의 모습을 한 포켓몬. 진흙안에 몸을 숨기고 민감한 2개의 수염을 레이더와 같이 사용해 접근해 오는 사냥감을 감지한다. 체내의 미끈미끈한 점막으로 세균을 막거나 적에게 잡혔을 때에 도망가거나 한다.

레벨 30에 메깅으로 진화한다. 미꾸라지 포켓몬이므로 진흙과 관련된 기술을 많이 배운다. 어느 버전이든지 미꾸리는 포획, 교배, 트레이너 세 명과의 대결로 입수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 AG》의 미꾸리가 등장하는 화인 101화는 니가타 현 지진때문에 방송되지 못했다. 만약에 지진이 나지 않고 방송되었더라면 이 화가 101화가 되고 화수에 약간의 변화가 있어 193 또는 194화까지 있게 된다.

메깅[편집]

번호: 340 타입: 물/ 땅 진화전: 미꾸리 진화후: 없음

메깅(Whiscash, 일본어: ナマズン 나마즌[*])의 분류는 수염물고기 포켓몬이다.

메기의 모습을 한 포켓몬. 미꾸리의 진화형. 양쪽에 난 두개의 수염은 위험을 감지하는 능력을 가지고있다. 세력권 의식이 강하며 주위 5km의 범위에서 지진을 일으킬 수 있다.

미꾸리가 레벨 30에 진화한다. 「매그니튜드」, 「땅가르기」, 「지진」과 같이 설정이 활용된 기술을 배울 수 있다.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파랑 구조대/빨강 구조대》에서 광장의 최북단으로 올라가면 있는 '메깅의 연못'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인공에게 조언을 주는 마을장로적인 존재로서 등장하고 있다.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서는 루네시티의 체육관장, 《포켓몬스터 에메랄드》에서는 챔피언 윤진,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신오 지방의 포켓몬 리그의 사천왕 들국화가 사용한다. 디아루가/펄기아에서 들국화의 메깅 레벨이 55였는데,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에서는 첫 번째 배틀에서는 레벨 50으로 내려가고 하드마운틴의 갤럭시단 이벤트를 마친 후에는 레벨 66으로 올랐다. 물/땅 타입이라 전기 기술이 전혀 통하지 않는다! 한 방에 쓰러뜨리려면 레벨이 65를 넘는 풀 타입 포켓몬, 이를테면 우츠보트, 나무킹, 무스틈니 이상해꽃, 로즈레이드, 토대부기, 세레비, 덩쿠림보 등의 포켓몬이 좋다. 특히 무스틈니와 트로피우스는 땅 타입 기술이 전혀 먹히지 않기 때문에 한 번에 안드로메다로 보낼 수 있다.

포켓몬스터 AG》 75화에서 거대 메깅이 등장한다. 지우의 배지 케이스를 삼켰다 토해내기도 했으며, 낚시 명인이 '마스터 볼'으로 잡으려고 했지만, 마스터 볼을 삼켜버려 실패하였다.

포켓몬스터 AG》 111화에서 루네체육관 관장 아단이 메깅을 사용하여 지우(사토시)의 가재군을 「파도타기」로 쓰러뜨리고, 스왈로에게 「파괴 광선」을 날리며 승기를 잡지만 빈사하지 않은 스왈로에게 「제비 반환」을 맞고 쓰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