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츠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츠키
Петропавловск-Камчатский
Flag of Petropavlovsk-Kamchatsky (Kamchatka krai).png Gerb pk.jpg
시기 휘장
행정
나라 러시아
지역 극동 연방관구
설립 1740년
인구
인구 181,618명 (2013년)
인구밀도 495명/km²
지리
면적 362.14km²
기타
시간대 UTC+12
우편번호 6830xxx
지역번호 415
웹사이트 [1]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츠키(러시아어: Петропа́вловск-Камча́тский, 문화어: 뻬뜨로빠블롭스크-깜챠쯔끼)는 러시아의 도시이다.

지리[편집]

캄차카 반도 남동부에 있는 도시로, 태평양에 접하고 있다. 아바차 만의 안쪽에 있다. 다만 러시아의 다른 도시와 연락하는 육로는 없고, 생활 물자의 수송이나 산업 활동의 전개는 해로와 공로에 의존하고 있다.

수도 모스크바로부터 거리는 약 1만 2천 km, 시차는 +9시간이다. 홋카이도로부터 거리는 약 1500km정도이다. 일본과의 시차는+3시간으로 서머타임채용시는 +4시간이다.

기후·지진[편집]

시베리아대륙성 기후와 동아시아의 몬순의 영향을 받는다. 여름의 일중의 평균 최고기온이 15도, 겨울밤의 평균 최저 기온이 ―20도로,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꽤 춥다. 하루의 기온차이는 크지만 주변지역의 내륙부와 비교하면 이곳의 겨울은 그다지 춥지만은 않다.

캄차카 반도는 환태평양 조산대의 일부이며, 지진이 빈발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인구[편집]

시의 인구는 19만 8천 명(2002년의 국세조사)이다. 소련 말기에는 27만 명을 넘었다고 말해지고 있지만, 최근에는 다시 인구증가로 변하고 있다. 캄차카 주 전체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행정[편집]

예전에는 캄차카 주의 주도로서 캄차카 반도 전체의 행정의 중심지였다. 북부는 코랴크 자치구였지만, 2007년 통합에 따라 캄차카 지방의 주도가 되었다.

산업[편집]

러시아 태평양 함대의 중요한 군항이 되고 있다.또 주변 해역의 풍부한 어업 자원을 배경으로 한 수산업도 번성하고, 특히 연어나 게의 생산량이 많다. 캄차카 반도에는 천연자원 미개발지가 많고, 개발 거점이라고 해도 기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캄차카 반도의 화산군이나, 시 주변의 자연이나 동식물을 보기위한 거점이 되고, 특히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대부분이 알래스카에서 온 미국 관광객이다.

자매도시[편집]

같이 보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