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클랜시의 스프린터 셀: 판도라 투머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톰 클랜시의 스프린터 셀: 판도라 투머로
개발사 유비소프트 상하이/게임로프트(모바일)
배급사 위자드소프트(PS2, PC)/세중게임박스(XB)/게임빌(모바일)
엔진 언리얼 엔진 2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2, 닌텐도 게임큐브, 게임보이 어드밴스, 휴대 전화
출시일 엑스박스 윈도 플레이스테이션 2 모바일
장르 액션, 잠입
모드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언어 영어, 한국어
이용가 등급 대한민국 대한민국 KMRB: 18세 이용가
미국 미국 ESRB: Teen
이전작 톰 클랜시의 스프린터 셀
후속작 톰 클랜시의 스프린터 셀: 혼돈 이론

톰 클랜시의 스프린터 셀: 판도라 투머로》는 스프린터 셀 시리즈의 두 번째 게임으로, 유비소프트 상하이에서 개발한 잠입 액션 게임이다. 전작에 이어 미 국가안전보장국의 비밀 작적 요원 샘 피셔의 새로운 활약을 다루고 있다.

게임 방식[편집]

〈판도라 투머로〉의 게임 방식은 전작과 그리 다르지 않다. 몇 가지 차이점으로 체력 회복 킷을 더 이상 들고 다닐 수 없는 점과 권총에 레이저 조준이 가능해 더 정확한 저격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있다. 또 사체를 어깨에 멘 채로 문을 열거나 문간에서의 SWAT 턴, 하프 스플릿 점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줄거리[편집]

2006년, 미국은 동티모르에 임시 군사 기지를 주둔시켜 인도네시아 반분리주의자 게릴라군에 대항하도록 현지 군대를 훈련시키고 있었다. 동남아시아 사회는 미군의 주둔을 반대했으나, 인도네시아와 미국의 정치적 관계에 의해 주둔이 용인되고 있었다. 수하디 사도노가 이끄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민병대 다라 단 도아(Darah Dan Doa, 피와 기도)는 미국의 주둔에 분노해 자카르타의 미국 대사관에 공격을 감행한다.

결국 대사관의 미군 병사들과 샘 피셔의 친구이자 동료인 더글러스 셰틀랜드를 포함한 외교관들이 사도노에게 붙잡히게 된다. 미 국가안전보장국의 비밀 요원인 피셔는 인질들을 구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도노가 보면 안 되는 대사관의 비밀 정보를 폐기하기 위해 대사관에 침투한다. 피셔가 임무에 성공한 뒤, 대사관은 델타 포스에 의해 탈환되었으나 사도노는 도망치고 만다. 이어 미군은 그를 추적하기 위한 군사 행동에 들어간다.

그러나 써드 에셜론은 사도노가 천연두 바이러스를 장착한 다수의 생물학 폭탄(ND 133)을 미국 땅에 반입하려는, 이른바 '판도라 투머로'라는 음모를 꾸몄다는 것을 알게 된다. 매 24시간마다 사도노는 암호화된 전화를 받아 바이러스가 유포되는 것을 지연시키고 있는데, 만약 사도노가 죽거나 전화를 받지 못 할 경우 바이러스가 유포되어 수백만의 미국인이 죽게 된다. 때문에 사도노는 전선에서 계속 싸우고 있지만 미국은 그를 쉽게 죽일 수 없게 된다.

피셔는 다라 단 도아의 요새에 침투해 천연두 폭탄의 위치를 알아내고, 쉐도우넷 요원들이 그것들을 무력화시킨다. 이제 써드 에셜론은 사도노를 잡기로 결심하지만 사살보다는 생포를 선택한다. 2004년에 피셔가 니콜라츠 대통령을 암살한 것이 문제를 일으켰기 때문이다.

피셔가 사도노를 잡았지만, 그를 도왔던 중앙정보국 요원 노먼 소스가 마지막 천연두 폭탄을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 반입한다. 소스는 인도네시아와는 아무런 관계도 없이 미국에게 복수를 할 계획이었고, 피셔는 공항으로 침투해 소스와 그 일당을 사살한다.

멀티플레이[편집]

〈판도라 투머로〉의 가장 중요한 변화는 멀티플레이 모드의 추가이다. 멀티플레이 모드는 아르고스 용병들과 쉐도우넷 스파이들의 대결로, 스파이들은 삼인칭 시점에 싱글플레이 모드와 비슷한 조작을 가지고 있다. 용병들은 일인칭 시점으로 조작은 일반적인 일인칭 슈팅 게임과 비슷하다. 용병들이 엄청난 화력으로 밀어붙인다면, 스파이들은 어둠에 숨어 매복을 하거나 용병의 뒤를 밟을 수 있다. 게임당 최대 인원은 4명으로 제한되어 있다.

멀티플레이는 세 개의 형태로 나뉜다.

  • 제압 - 스파이들은 바이러스 장비나 ND 133들을 해체해야 하고, 용병들은 장비를 지키고 스파이들을 사살해야 한다.
  • 탈출 - 스파이들은 ND 133의 위치를 찾아 튜브를 제거해 탈출 지점에 갖다 놓아야 한다. 용병들은 ND 133을 지키고 스파이를 사살해야 한다. 만약 용병이 튜브를 가진 스파이를 죽이면 다시 제 자리로 돌릴 수 있다.
  • 사보타주 - 스파이들의 목표는 ND 133 근처의 벽에 모뎀을 설치하는 것으로, 모뎀의 타이머가 멈추면 ND 133이 무력화된다. 용병들은 스파이를 사살하고 모뎀을 제거해야 한다.
스파이

스파이들은 비살상 무기들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잠입이나 기교, 장비들에 의존해야 한다. 스파이들이 용병을 죽일 수 있는 방법은 목을 부러뜨리거나 그들 위로 낙하하는 것 뿐이다.

용병

용병들은 중화기로 무장한 쉐도우넷 스파이들의 적이다. 그들은 주로 사냥이나 추적 같은 살인 기술을 다룬다. 스파이들과 달리 장대나 펜스 같은 것에 오를 수 없기 때문에 갈 수 있는 지역이 제한되어 있다.

같이 보기[편집]

참조[편집]

  • 《스프린터 셀: 판도라 투머로》 엑스박스판 한글 매뉴얼, 세중게임박스, 2004년 9월 16일

바깥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