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헤르미온느 그레인저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문서는 다음 위키프로젝트의 범위 안에 있습니다.

이름[편집]

‘헤르미온느’는 문학수첩의 번역본에서 비롯된 표기인데, 소설 이외의 미디어에서는 Hermione의 영어 발음이 her-MY-oh-nee이므로 ‘허마이오니’로 표기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검색해보면 여기저기에서 ‘문학수첩에서도 (헤르미온느라는 표기가) 오역임을 인정했다’는 글이 보이는데, 제가 찾은 건 이것밖에 없어요.

--Puzzlet Chung 2007년 6월 6일 (목) 20:07 (KST)[답변]

플러스[편집]

1979년 9월 19일에 태어났다. 한국에선 헤르미온느라고 소개됐지만 원래 발음은 허르마이어니('어'자는 '으'와 '어'사이, 빨리 말하면 '허르마이니'처럼 들릴만큼 약하게.)([hə:rmáiənì:])이다. 치과의사인 부모님에게서 태어난 머글 태생(부모님이 머글이지만 마법적 능력을 갖고 태어난 마법사/마녀, 스큅의 반대)이고 론 위즐리(Ron Weasley)의 아내이며 해리 포터(Harry Potter)의 단짝 친구이다. 앞니가 조금 크고 눈동자가 갈색이다. 꼼꼼하고, 똑똑하고, 깐깐하다. 불사조 기사단과 덤블도어 군대의 일원이다. 호그와트에 입학하기 전부터 마법을 공부하여 마법에 대한 지식이 굉장히 풍부하다. 시험 보는 것을 좋아할 정도로 공부벌레이고, 모든 과목에 뛰어난 소질이 있으나 점술 과목에만은 트릴로니 교수 때문에 안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머글 태생이라 드레이코 말포이(Draco Malfoy)를 비롯한 슬리데린 기숙사 학생들이 '잡종(Mud Blood)'이라 부르며 싫어했고, 1997년에는 순수혈통을 추구하는 마법사들과 인간 사냥꾼에게 잡히지 않기 위해 숨어 다녀야 했다. 1학년 때 여자 화장실에서 트롤로부터 위험에 빠진 자신을 론 위즐리와 해리 포터가 함께 구해줌으로써 그들과 친구가 됐다. 론 위즐리와 해리 포터가 많이 의지한다.
1991년에 호그와트에 입학했고, 1학년 때 마법사의 돌을 볼드모트(Voldemort)에게서 구하는데에 도움을 주어 - 마법사의 돌까지 가기 위해서는 교수들이 걸어 놓은 많은 보안 마법들을 통과해야 했다. 그 중 마법약 교수인 세베루스 스네이프(Severus Snape)의 보안 마법을 통과했다 - 그리핀도르 기숙사의 점수를 50점이나 끌어올렸다. 2학년 때 당시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였던 질데로이 록허트(Gilderoy Lockheart)를 좋아했었다. 론 위즐리, 해리 포터와 함께 비밀의 방과 그것을 연 사람, 그리고 그 안에 살고 있는 생물에 대해 조사를 했다. 론 위즐리와 함께 파셀마우스와 파셀통그가 뭔지 해리 포터에게 설명해주고 살라자르 슬리데린 역시 파셀마우스였다는 것을 알려줬다. 밀리센트 벌스트로드(Milicent Bealstrode)로 변하기 위해 자신이 만든 폴리주스 마법약에 밀리센트 벌스트로드의 머리카락을 넣었지만, 사실 그것은 밀리센트 벌스트로드가 기르는 고양이의 털이어서 눈동자는 노랗게 되고 얼굴은 까만 털로 뒤덮이게 되었으며 고양이의 귀와 꼬리가 생겼었다. 이 폴리주스 마법약 덕에 각각 고일과 크레이브로 변했던 해리 포터와 론 위즐리가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후계자로 의심하고 있던 드레이코 말포이가 후계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밀의 방에 사는 생물이 바실리스크라는 것을 알게 되어 당시 래번클로 반장이었던 5학년 페넬로피 클리어워터에게 거울을 이용하여 구석구석을 잘 살펴보라 했다가 옆에 있던 바람에 거울이 비친 바실리스크의 눈을 보아 온몸이 굳어졌었다.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덕에 해리 포터가 비밀의 방에 있는 생물이 바실리스크이고 수도관을 통해 다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학년 때 미네르바 맥고나걸(Minerva McGonagall) 교감이 준 Time Turner - 시간을 돌리는 모래시계 - 로 여러 과목들을 들을 수 있었고, 이 물건 덕에 벅빅과 해리 포터의 대부를 구할 수 있었다. 4학년 때 열린 트리위저드 시합의 크리스마스 무도회에서 불가리아의 덤스트랭 학교 학생이자 트리위저드 시합 출전자인 빅터 크룸(Viktor Krum)과 파트너였다. 5학년 때 론 위즐리와 함께 그리핀도르 기숙사의 반장이 되었다. 친구들과 함께 덤블도어의 군대를 만들어 패트로누스 마법등을 연습하고 친구들과 같이 마법부의 미스터리 부서에서 활약했다. 6학년 때 같은 학년중 제일 먼저 무언마법을 통달했으며 17살 때 부모님에게 기억 수정 마법을 걸었다. 친구들과 함께 호크룩스를 파괴하느라 학교를 중퇴했다. 호그와트 전투가 끝난 후, 호크룩스를 파괴하느라 듣지 못한 7학년 과정을 마치기 위해 학교에 다시 들어갔다.
패트르누스는 수달이다. 패트로누스를 불러내는 것 외의 마법은 거의 통달했다. 학생시절 부터 해오던 꼬마집요정해방전선을 이어나가기 위해 신기한 동물 단속 관리부에 취직하지만 곧 승진하여 지금은 국제 마법 협력부에서 머글 태생을 위한 법률을 만들고 있다. 론 위즐리와 결혼하여 딸 로즈 위즐리(Rose Weasley)와 아들 휴고 위즐리(Hugo Weasley)의 어머니가 됐다.--아드리앵 (토론 · 기여) 2013년 4월 28일 (일) 17:50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