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한국기원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몇몇 프로기사에 대한 문서가 있던데, 아예 모두 "기사이름 (바둑 기사)"로 통일하는 것은 어떨까요?

현재 "(바둑 기사)" 없이 이름만으로 문서가 만들어져 있는 기사는 조훈현, 서봉수, 유창혁, 이창호, 이세돌, 차민수입니다.

이례적으로 이상훈 9단은 이상훈 (1973년)으로 문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문서는 만들어져 있지 않지만, 김찬우 (바둑 기사), 조경호 (1989년)으로 링크되어 있는 기사도 있습니다. --Puzzlist 2008년 3월 11일 (화) 16:43 (KST)[답변]

이름 뒤에 "(바둑 기사)"가 들어가는 것은 동명이인이나 동음이의어가 존재할 때로 제한합니다. 안그러면 고리연결에 애를 먹거든요; 문서작성시에 그냥 [[조훈현]]으로 해도 되는 걸 [[조훈현 (바둑 기사)|조훈현]]으로 치는 것도 상당히 귀찮아지기도 하고 잘못된 고리연결을 일일이 수정해줘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 없는 문서인줄 알고 같은 인물 문서가 둘 이상 생성될 가능성도 있고요. (사실 몇몇 유명기사들의 경우는 동명이인이 있더라도 괄호없이 단독문서로 존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나이키 (NIKE787) 2008년 4월 16일 (수) 10:53 (KST)[답변]